전략물자의 수출입 플랜트 수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전략물자의 수출입
플랜트 수출
전략물자의 수출입
1
www.art-com.co.kr
Copyright by ARTCOM PT All rights reserved.
Company Logo
대량파괴무기 또는 재래식 무기 및 그 운반수단과 이의 제조,
개발에 이용이 가능한 물품, 소프트웨어 및 기술을 의미
대외무역법에 따라 산업자원부 장관이 지정 고시한 "전략물자기술
수출입통합고시" 수출통제품목에 규정된 물품, 소프트웨어 및 기술
전략물자에는 해당되지 않지만 대량파괴무기 등의 제조·개발·사용
또는 보관 등의 용도로 전용될 가능성이 높은 물품 등을 수출할
경우에도 수출허가를 받아야 됨
전략 물자란?
www.art-com.co.kr
Copyright by ARTCOM PT All rights reserved.
Company Logo
국제수출통제체제
www.art-com.co.kr
Copyright by ARTCOM PT All rights reserved.
Company Logo
방위사업청 - 일반방산물자를 제외한 군용물자
지식경제부 - 일반산업용물품 및 소프트웨어
교육과학기술부 - 원자력전용물품 및 관련 기술
통일부 - 전략물자를 북한으로 반입, 반출 하는 경우
수출허가기관
www.art-com.co.kr
Copyright by ARTCOM PT All rights reserved.
Company Logo
참고문헌
참고문헌
국제무역관계법 제2판 - 김희길 저
한국기업의 대중앙아시아 플랜트수출 전략 : 투르크메니스탄을 중심으로 / 김선철
전략물자관리시스템 (http://yestrade.go.kr/)
전략물자관리원 (http://www.kosti.or.kr/)
블로그 (http://blog.naver.com/hunmook/)
www.art-com.co.kr
Copyright by ARTCOM PT All rights reserved.
Company Logo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략물자 위반사례
  • 전략물자 기술 수출입 통합고시」에서 그 상세목록을 고시하고 있다. 통제품목은 군용물자와 함께 ①원자력전용품목 ②재료, 화학물질, 미생물, 독소 ③소재가공 ④전자 ⑤컴퓨터 ⑥통신 및 정보보안 ⑦센서 및 레이저⑧항법 및 항공전자 ⑨해양관련 ⑩추진장비, 우주비행체 및 관련장비 등의 일반산업용물자로 구분된다. 일반산업용 전략물자 품목은 약 560여 개에 달하며 반도체, LCD, 석유화학플랜트 등도 이에 해당된다.「대외무역법」에서는 이들

  • [국제통상관계법] 대외무역법
  • 수출수입의 자유화 원칙 42) 수출입의 승인 대상 43) 수출입 승인대상 물품의 수출입 승인기관 44) 수출입 대금의 결제 45) 승인 유효기간 46) 수출입승인 면제의 확인 42. 수출수입 승인의 면제 4Ⅳ. 수출입품목에 관한 관리 41. 수출입품목의 분류방법 41) SITC(표준국제무역분류) 42) CCCN(관세협력이사회 상품분류표) 53) HS 52. 고시공고에 의한 품목별 관리 53. 수출입공고 제도 54. 통합공고제도 55. 전략물자수출입공고 6Ⅴ. 거래형태 및 결제에 관

  • 대외무역법 레포트
  • Ⅰ. 대외무역법의 개념 및 수출입 정의1. 대외무역법의 목적대외무역법의 정의는 “대외무역을 진흥하고 공정한 거래질서를 확립하여 국제수지의 균형과 통상의 확대를 도모함으로써 국민경제의 발전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한다.(법 제1조)”로 할 수 있다.그러므로 대외무역법은 대외무역을 위한 법, 공정한 거래질서를 확립하기 위한 법, 국제수지의 균형을 위한 법, 통상확대를 위한 법, 국민경제의 발전에 이바지하는 법이라고 할 수 있다.(1) 대

  • 한화그룹 분석 레포트
  • 바와 같이 ㈜한화/무역은 현재 축적되어 있는 전세계적 유통망과 정보력을 이용하여 현재의 그룹 내 주력사업인 화약, 석유화학제품의 대외수출입 활동을 하는 전문상사적 기능과 더불어 그룹내 상대적으로 비교 열위 제품(국제경쟁력이 다소 떨어지는 제품)인 생활상품, 식량지원 분야에 있어서 관련 계열사들의 대외 무역창구로서의 종합상사적인 기능을 수행함으로써 ㈜한화/무역의 성장은 물론 ㈜한화그룹 전체의 경쟁력 강화를 기대할 수 있다.

  • 경제경영 내가 가고 싶은 기업 삼성물산주식회
  • 전략적으로 지향하고자 하는 미래상을 핵심적으로 표현한 슬로건으로, S는 복합 Service 기업, Super급 인재가 모인 기업, Samsung의 핵심기업이라는 의미에서 Service와 Super, Samsung의 첫 글자를 딴 것이다. Pride of S는 상사부문 임직원의 애사심을 높이고 업무에서 성과를 이끌어 내는 강력한 동기를 제공하면서 등대처럼 길잡이 역할을 해주고 있다.상사부문은 단순 트레이딩에서 벗어나 글로벌 네트워크, 마케팅, 금융, 물류, IT기능의 고도화, 복합화를 통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