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반시장 의존 재는 필수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음반시장의 존재는 필수인가?
서론
우선 음반 산업이란 LP, CD, 카세트테이프와 같은 음반의 제작, 배급및 출판과 관련된 산업을 총칭하는 말인데 크게 19세기 말 우리나라 최초의 음반이 발매된 이후부터 일제의 강점기에 이르는 태동기, 해방 이후부터 1960년대 초까지의 순수 한국 음반 산업 도입기, 1960년대부터 1970년대까지의 정착기, 그리고 1980년대 이후부터 현재까지에 이르는 본격적인 성장기고 크게 구분지어 볼 수 있습니다.(위키 백과사전)
그런데 요즘 이러한 음반이란 단어보다 음원이란 말을 더욱 자주 듣게 됩니다.
음원이란 무엇일까요? 음반을 예로 들면 그 음악이 실려 있는 앨범을 말합니다. 그리고 이 음악을 다른 매체에 담아 제조품으로 만들어 사고팔 수 있는 가치를 부여한 것이 바로 ‘음반’이라고 부르죠.
음반시장이 어려워지게 된 계기는 P2P(peer to peer)를 이용한 파일 공유가 가능해지면서 시작되었습니다, 사람들이 음악을 무료로 얻을 수 있게 되면서 음반을 구입할 필요성이 없어졌습니다.
그 후 음악 산업계에서는 음반시장만으로는 부족한 부분을 채우기 위해 음원서비스를 시작하였는데요,
요즘은 오히려 음반보다는 음원서비스에 대한 접근의 빈도가 더욱 잦아지고 쉬워져
사실상 음반시장은 음악 산업에서 더 이상 필수적인 부분이라고 하기는 힘들게 되었지요.
그렇다면 이제는 음반시장을 토대로 돌아갔던 음악 산업이 음반시장을 배제하고서
음원시장 만을 토대로 하여 돌아갈 수 있을까요?
본론
음반시장을 음원시장이 대체할 수 있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국영화] 한국영화의 변천사와 시장환경 및 향후 과제
  • 의존할 수 없는 이러한 기획자들의 제작자금 수요와 대기업의 프로그램 확보 필요성이 서로 잘 일치되었기 때문에 대기업이 폐쇄적인 영화산업에 진출할 수 있는 길이 열릴 수 있었다 (조준형, 2001). 대기업의 본격적인 영화업 진출은 삼성이 비디오 판권구입의 형식으로 투자하고 1992년 ?익영영화사?에 의해 기획되고, 기획사인 ?신씨네?에 의해 제작된 에서 비롯되었다. 한국영화 최초로 잠재고객에 대한 비교적 과학적인 시장조사를 거쳐

  • 한미FTA총정리★★(준비부터 체결까지)(2007.5)★★
  • 필수적이다. 요컨대 열린 세계시장이 우리의 경제적 생존과 직결되는 것이다.그런데, 최근의 세계 통상환경을 보면, 자유무역협정(FTA: Free Trade Agreement)을 중심으로 한 지역주의(Regionalism)가 가속화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지역주의의 경향은 과거 GATT체제보다 현재의 WTO 체제에서 오히려 급속도로 확산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각국의 FTA 체결 경쟁은 현재 진행 중인 도하개발어젠다(DDA) 출범에도 별다른 영향을 받지 않고 한층 가속화되었으며, 2003

  • [디지털음악, 디지털음반산업] 디지털음악(디지털음반, 디지털음반산업)의 개념, 영향, 현황, 문제점과 디지털음악(디지털음반, 디지털음반산업)의 전망 및 대응 방안 분석
  • 음반유통과 저작권 등 음악시장을 지탱하고 있는 주요 제도들이 여전히 전근대적인 낡은 시스템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으며, 음악의 방송 의존도는 갈수록 심화되고 라이브공연 환경에 대한 근본적인 개선이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 한때 한국의 가장 대표적인 대중문화산업이고, 한류문화의 주도적인 위치를 점하고 있다던 대중음악산업이 이렇듯 커다란 위기를 맞게 된 것은 근본적으로는 대중음악산업이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시스템이 부재했

  • [음반산업, 음악산업] 음반산업(음악산업)의 정의, 특성, 현황과 음반제작시스템의 문제점, 개선방향 및 향후 음반산업(음악산업)의 전망 분석
  • 시장은 상당히 폐쇄적이고 진입장벽이 높으며 전 근대적인 유통구조와 음악산업 관련 정책 등이 글로벌화 되기에는 매우 미흡한 수준이다. 국내 음반시장의 구조적 취약점은 발매된 음반이 손익 분기점을 넘어 성공할 가능성이 5% 미만으로 불확실성이 매우 높다는 것인데 음반제작자들이 수입원을 현재와 같이 음반판매량에만 의존한다면 점점 위험성이 높아져 음악산업에 대한 투자가 점진적으로 축소될 것이며 사양길에 들어설 것이 분명하다. 미

  • [레포츠 경영론] 프로농구 서비스품질 향상 및 마케팅
  • 시장이다. 어떻게 하면 효과적으로 브랜드와 제품의 이미지를 극대화 시킬 수 있을까 하는 것은 마케팅의 영원한 숙제이다. 움직이는 광고물을 잡아야 하는 스포츠 시장도 예외는 아니다. 프로농구 경기장에서 TV 카메라가 자주 잡히는 곳이나 관중들의 시선을 피할 수 없는 곳이라면 어느 곳이나 광고가 존재한다. KBL 경기장 광고권은 연맹이 보유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 구단 기반 자생력을 키워주기 위해 바닥광고 일부와 펜스 광고는 구단에게 일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