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사의 대형화와 전략적 제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선사의 대형화와
전략적 제휴
Ⅰ. 최근 해운시황
1. 물동량의 증가
○ 2007년 세계항만의 컨테이너 처리 물동량은 전년대비 11.9% 증가한 470만TEU를 기록할 것 으로 전망
-00~06년 중 컨테이너 처리 물동량은 연평균 증가율 10.9%를 기록하며 증가세를 나타내고 있음
2. 선복량의 증가
○ 2007년 컨테이너 선복량은 전년대비 14.9% 증가한 10,883,000TEU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
-00~06년 중 컨테이너 선복량의 연평균 증가율은 11.9%를 기록하며 동기간 연평균 물동량 증가율인 10.9% 상회
○ 선형별로는 4,000TEU 이상 선박 비중이 2000년 15.5%에서 2006년 33.4%로 증가하여 선박의 중대형화 추세를 나타냄
-2006년 하반기부터는 10,000TEU 이상의 초대형 컨테이너선이 항로에 투입되기 시작
▷ 물동량, 선복량의 증가와 선박의 대형화로 인해 물류기업 간에 경쟁이 점점 심화
Ⅱ. 컨테이너 선사의 대형화
1. 선사간 M&A 추진
○ 2000년 이후 유럽 선사를 중심으로 M&A를 통한 대형화가 상당히 진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