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포지셔닝 전략을 예를 들어 설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6.19 / 2019.06.19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국제경영) 핵심 내용을 요점/정리한 레포트입니다.
본문내용
표적시장으로서 어느 시장 세그먼트에 참가할 것인가를 결정한 다음 단계는 그 시장에서의 자사 제품 포지셔닝(제품의 위치 부여)을 정하는 것이다. 시장에서의 자사제품 포지셔닝(positioning)이란 같은 시장에 진출하고 있는 경쟁제품보다고객의 관심을끌도록 마케팅 믹스를 결정하는 과정이다.
예를 들면, 자동차 산업의 경우 영국의 로버(Rover)는 '경제성'을 강조하고, 독일의 포르쉐(Porche)와 BMW는 '성능', 스웨덴의 볼보(Volvo)는 '안정성' 등 시장에서의 포지셔닝이 고객에게 인지되고 있다.
소비자의 입장에서 보면 제품이나 서비스에 관한 정보는 흘러넘치고 있기 때문에 구입 여부를 검토할 때 모든 정보를 일일이 평가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다. 따라서 자사 제품이나 서비스의 특징을 소비자가 분명히 인식할 수 있도록 하는 포지셔닝 전략을 빼놓을 수 없고 이것이 경쟁우위를 구축하는 것이다. 아래의 그림은 경제성과 성능을 기준으로 미국 내의 자동차 브랜드에 대한 포지셔닝맵(positioning map)을 그린 예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 한국형 포지셔닝을 읽고 쓴 감상문
  • 마케팅(marketing)이라는 학문이 또한 나의 시선을 잡았다. 그 중 구자룡 교수님께서 직접 쓰신 ’한국형 포지셔닝‘을 읽으면서 마케팅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예시문들이 많아서 마케팅에 좀더 쉽게 다가갈 수 있었던 것 같다. 포지셔닝에 대한 개념이 낯선 나에게 ‘한국형 포지셔닝?’이라는 말 또한 더욱 생소한 개념이었다. ‘포지셔닝은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이다’에서 언급한 ‘알 리스’와 ‘잭 스트라우트’의 정의에 따르면 “포지셔닝

  • [광고학] 6장 촉진믹스
  • 예PR 전략들PR 프로그램 예공중별관리전략언론관계보도자료 배포, 대변인 성명, 기자회견, 기자간담회, 언론인 회동소비자관계소비자(민원인) 불만처리, 마케팅 PR, 소비자 대상 이벤트 지역주민관계지역사회에의 기여, 주민과의 갈등 해결, 공장이나 처리장 신설시 지역주민 등의 획득을 위한 제반 활동 사원관계사보발행, 사내방송, 사내교육, 각종 의견수렴 제도정부관계로비, 여론관리, 퍼블릭 어페어즈 주주관계회사설명회, 연례보

  • 영화와 MPR(Marketing Public Relations)의 관계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시오
  • 예상되는 관객층을 선별하는 과정이다. 목표 관객층이 정의되면, 이들에게 영화를 효과적으로 소개하고 관심을 유도할 수 있는 전략을 개발한다. 이 과정에서는 다양한 마케팅 도구와 매체가 활용된다. 예를 들어, 소셜 미디어 캠페인, 영화 예고편의 온라인 배포, 포스터와 같은 전통적인 광고 수단, 인플루언서와의 협업 등이 포함될 수 있다.MPR 전문가들은 또한 영화의 홍보 전략을 수립할 때, 영화의 독특한 매력을 강조하는 데 초점을 맞춘다. 이는

  • 광고에 대한 정의를 내리고, 광고의 기능에 대해 설명하세요
  • 예를 들어보자면, 안구 운동을 통해 시력을 강화시킬 수 있다는 ‘핀홀 안경’이 대표적인 예이겠다.몇몇 커뮤니티 및 신문을 통해 크게 홍보를 한 이력이 있는 해당 상품의 경우, 결국 아무런 효과가 없다는 사실이 과학적으로 밝혀지게 되고, 결국 개당 150,000원에 이르던 핀홀 안경은 발표 이후 곧바로 2,500원으로 가격이 하락하는 등의 현상을 내보였다.유사 광고최근 뉴미디어 광고의 가장 큰 폐해 라고 보아야 할 것이다. 몇몇 브랜드를 사칭한 유

  • 2022년 1학기 패션마케팅 기말시험 과제물(주관식 서술형)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