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빈폴`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27 / 2019.12.24
- 5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서론
1. 선정 이유
2. 전반적인 시장 현황
3. 전반적인 전략 및 강점
4. 빈폴의 브랜드 개요
II. 상황 분석
1. 환경 분석
2. TOWS ANALYSIS
3. Consumer/Custome
4. Competition
III. 마케팅 믹스 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IV. 성과
1. 매출액
2. 차별화 전략
3. 이유
4. 연도별 주요사항
V. 결론
1. 문제점
2. 향후 과제
3. 시사점 및 맺음말
VI. 참고문헌
VII. 부록
1. 원대연 패션협회 회장 (전 제일모직 사장) 특강 내용 요약
2. 제일 모직 빈폴 전략 기획팀 정성훈씨와의 인터뷰
- 본문내용
-
Executive Summary
트래디셔널 캐쥬얼 패션시장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는 빈폴 브랜드의 성장과정과 성공전략, 향후 발전 방향 제시.
시장 진입단계시 시장내 선두주자의 적극적인 벤치 마킹
고품질과 차별화된 디자인이라는 질 중심의 브랜드 전략 적중
초창기의 단독적인 유통 전략, No-Sale 통한 고품격 선언
최근의 엔터테인먼트 개념 부상에 따른 엔터테인먼트 소비 마케팅 전략의 필요성 대두
고급의 Total Family Brand 로서의 위상 유지
빈폴의 브랜드 개요(3)
제품 특징
- Total 제품 전개로 다양한 Life style 제안
- Basic한 기본상품에 충실하여 제품의 Originality 추구
- 가족적이고 따뜻한 분위기의 Life Scene 전개
- 독특한 상품라인과 선택의 폭이 넓은 가격대
- 한국적 트래디셔널 추구
- 활동적이고 기능적인 디자인과 소재 사용
시장 세분화
① 전체 소비자 패션의식 Trend
- 지속 성장하고 있는 소비자 의식
- 경기에 대한 소비자심리 불안, 생활형편에 대한 평가 위축
② 남성 소비자 패션의식 Trend
- 유명상표 선호 경향과 심플한 스타일 선호도
☞ 남성복 시장의 고급화 경향
- 체감경기 위축, 패션의식의 유지 및 감소 현상
- 스타마케팅의 영향력과 무점포판매에 대한 의식 상승
☞ 시장의 기회요소 반영
3. Consumer/Customer(3)
(1) 제품 관련 변수 (의류 구입시 속성 중요도)
① 브랜드와 트랜드의 중요성이 점점 더 강조
② 단기적 경기 불안심리로 지난 시즌에 비해 중요도
평가가 다소 하락
③ 남성연령별 속성 중요도
☞ 40대 : 정장 브랜드 선호
☞ 10대 : 정장 브랜드 선호
☞ 남성 캐쥬얼의 경우, 장년층에선 컬러와 디자인 중요도 증가
젊은층에선 브랜드 유명도와 보유의복과의 조화
자료평가
- 너무 예전꺼라 지금의 상황과는 좀 다릅니다
- ya***
(2007.11.05 02:12:31)
- sh28***
(2005.11.20 23:00:07)
회원 추천자료
- BEANPOLE GLOBAL을위한 마케팅전략기획,빈폴마케팅,빈폴,빈폴마케팅전략,빈폴기업분석,빈폴스왓분석,빈폴SWOT,빈폴내부환경,빈폴외부환경,빈폴거시환경,제일모직,제일모직빈폴
- 빈폴기업분석,마케팅전략,빈폴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마케팅, 빈폴, beanpole, 성공사례,] A+ 빈폴의 마케팅전략 ver.2007(beanpole marketing) 최신의 풍부한 자료
- [마케팅] 빈폴 마케팅전략
- [A+] 제일모직 BEAN POLE 빈폴 - 브랜드마케팅전략 및 성공전략, 핵심역량 분석 분석 [HWP]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비스 품질관리 실패사례 분석(VIPS & Blockbuster)
- 본인이 경험한 부정적인 리더쉽 상황을 구체적으로 사례로 제시하고 리더쉽의 근본 원인을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학습한 리더쉽 이론 중 하나를 적용하여 제시
- [생산관리] 선진 물류업체 P&G 사례조사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