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본시장법상 불공정거래행위 유형과 법적규제 및 문제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05 / 2016.01.05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자본시장법상
불공정거래행위 유형과
법적규제 및 문제점
-목차-
Ⅰ.서론
Ⅱ.불공정거래행위의 양태
1)불공정거래의 의미
2)내부자거래의 의미
3)시세조종의 의미
(1)시세조종행위 유형
4)부정거래의 의미
Ⅲ.법적규제
1)내부자 거래
(1)내부자의 단기매매차익 반환의무
①제도의 의의
②요건ⅰ)내부자
ⅱ)특정증권
ⅲ)매매
ⅳ)6개월 이내
ⅴ)이익
③반환 절차
ⅰ)증권선물위원회의 통보 및 공시
ⅱ)법인의 반환청구권
ⅲ)주주의 대위청구권
(2)임원 등의 특정증권등 소유상황 보고의무 및 장내파생상품의 대량보유 보고의무
①제도의 의의
②임원 등의 특정증권등 소유상황 보고의무
③장내파생상품의 대량보유 보고의무
(3)미공개중요정보 이용행위
①제도의 의의
②요건ⅰ)업무관련성 (직무관련성)
ⅱ)미공개정보
ⅲ)중요정보
ⅳ)내부자
- 참고문헌
-
*참고문헌
김정수 『자본시장법』(SFL그룹) 2011
임재연 『자본시장법』 (박영사) 2010
임 웅 『형법총론 제4정판』(법문사) 2012
서완석 자본시장법상의 시세조종행위 규제 2009
구승모 자본시장법상 불공정거래행위 수사 현황 및 개선방안 2012
현의섭 자본시장법상 시세조종행위의 규제에 관한 연구 2010
김학석 금융투자상품의 부정거래행위 관한 연구 201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