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조트개발] 실버팰리스 개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30 / 2019.12.24
- 2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획 배경 및 선정 배경
2. 부지 여건 분석
3. 환경 & 여건 분석
4.사업계획서 &개발 계획 수립
5. 자금 조달 및 인허가
6. 수익성 분석
7. 개발 시행 분양
8. 결론
- 본문내용
-
1. 고령사회로의 진입
어느 한 국가의 인구 구성비에서 65세 이상의 노령 인구가 7%를 넘는 사회를 '고령화 사회 (aging society)'로, 14%를 넘으면 '고령 사회 (aged society)', 16%를 넘으면 "초고령 사회 (super aged society)'로 정의를 내리고 있다. (UN, 1995) 우리나라도 이미 2000년을 정점으로 '고령화 사회'로 접어들고 있으며 2022년에는 '고령 사회'를 맞이하게 된다.
2. 사회 트렌드의 변화
핵가족화 진전과 연금시장 확대 등의 영향으로 전통적인 노인상을 거부하는 ''통크(Two only no kids)족''이 등장하는 등 자기중심적이고 감각을 중시하는 소비성향이 노년층에까지 확산될 전망이다. 손주를 돌보던 전통적인 할아버지 할머니 모습을 거부하고 자신들만의 인생을 추구하는 신세대 노인층이 향후비중 있는 소비자집단으로 등장할 전망이다. 실제로 보건복지부 통계에 따르면 1990년 이후 55세 이상노인가구의 소득은 매년 10%씩 늘어나고 있고, 2010년에는 국민연금 등 연금 수급권자가 400만 명에 달하는 등 경제력을 갖춘 고령인구가 소비의 주체세력으로 등장할 것이라는 지적이다. 최근 한 조사에 따르면 이미 60세 이상 노인 중 무려 63%가 통크족을 희망한다는 결과가 있었다. 또 지난 5월 대한상의가 서울에 있는 직장인 1,005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바에 따르면, ‘노후대비 자금을 마련하고 있다’고 응답한 경우가 2년 전(32.4%)에 비해 두 배 가까이(64.6%) 늘어난 것으로 나타나기도 했다. 향후 고령화 진전에 따라 구매력을 갖추고 자기중심의 소비를 지향하는 이러한 통크족을 대상으로 한 실버 마케팅의 눈부신 성장이 예상되는데, 한국보건사회연구원에 따르면 2005년 우리 실버시장 규모는 25조원, 2010년에는 37조원으로 확대될 것으로 추정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