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E-마트 이마트 PB제품 광고기획서, 광고기획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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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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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B란?
■환경분석
-외부환경 및 내부 PB환경
■S.W.O.T
■S.T.P
-Segmentation, Targeting
-이마트 및 PB제품 개별 Positioning
■4P Mix
■광고 제작
-광고1
-광고2
- 본문내용
-
PB란
■Private Brand의 약어
■백화점이나 대형 유통 매장 등에서
자기 매장의 특성과 고객의 성향에 맞추어
독자적으로 개발한 브랜드를 의미
■적용 제품 영역은 패션 상품에서부터 식품·음료·잡화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편
■이들 제품은 경쟁 제품보다
가격이 저렴하면서도 품질이 뛰어난 장점을 가지고 있어
최근에 지속되고 있는 불황기에 인기몰이를 하고 있음
이마트
-3대 PB인 자연주의, 마이클로, 이베이직의 사업
확대, 이플러스 의 선전
-제품 수를 3500개까지 늘림
-품목도 우유에서 시작해 최근 1천 만원 대의 PDP
까지 다양화
-“이마트에 가면 좋은 상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는 인식을 확산
-PB상품 매출 비중을 4천∼5천 가지 품목,
전체 30∼40%선까지 확대 계획
-시네마 플러스나 자연주의 김치냉장고등 가전 쪽의
PB상품 개발 노력
홈플러스
-2001년 첫 제품을 내놓은 후 4년간 현재까지 총1000여
의 PB를 개발
-별도 PB관리 팀에서 우수 PB브랜드에 대한 검사 전담
2007년까지 총 2000여종의 PB를 갖춰 매출의 25%까지
점유율을 끌어올릴 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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