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키산업과 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25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인터넷 및 도서, 브레인스토밍으로 완성되었습니다. 특히 전략 제시하는 부분은 교수님이 관심을 많이 보였을 정도로 창의적이고 실현가능성 있다고 하셨습니다.
- 목차
-
1. 서론
2. 스키산업 추세
3. 문제점과 대책 경영전략
4. 마케팅 전략
5. 결론
- 본문내용
-
③ 세분시장 공략
ⓐ 마니아 - 마니아들은 좀 더 스피드를 즐기길 원하고 초?중급 스키어와는 다른 코스를 이용하길 원하기 때문에 짜릿한 맛을 느낄 수 있는 코스를 만들면 인기를 끌 수 있을 것이다.
ⓑ 커플 - 심야스키나 밤샘스키라 하여 심야에 스키장을 개방하여 커플들이 낭만을 즐길 수 있도록 한다. 또 커플 스키 장비를 선택할 수 있는 혜택을 부여한다.
이 외에 친구, 가족, 단체 이용객들에게 차별적인 마케팅 전략을 적용한다.
또한 20~30대의 이용객이 앞으로 적어도 10년 이상은 더 스키를 즐길 것이고 이들이 결혼을 했을 때 자녀까지 함께 이용객이 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한다면 젊은 층을 공략하는 것도 회사의 큰 강점이 될 수 있다.
④ 다양한 이벤트 행사
슬로프, 설질, 시설 등의 요인만으로 경쟁을 하기엔 비용 면에서나 마케팅 면에서 한계점이 있다. 해돋이 행사, 크리스마스 행사, 불꽃놀이 축제, 캠프파이어, 스키?스노보드 대회 등 고객의 흥미를 끌고 눈을 즐겁게 하며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하여 이용객들의 발길을 붙잡는 것이 더 효과적일 것이다.
또한 여성 이용객들을 위하여 스키장에서 예쁘게 보이는 패션을 코디해주거나 메이크업을 해주는 등의 이벤트 행사를 한다.
- 4. 마케팅 전략 中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