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키산업과 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25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인터넷 및 도서, 브레인스토밍으로 완성되었습니다. 특히 전략 제시하는 부분은 교수님이 관심을 많이 보였을 정도로 창의적이고 실현가능성 있다고 하셨습니다.
목차
1. 서론
2. 스키산업 추세
3. 문제점과 대책 경영전략
4. 마케팅 전략
5. 결론
본문내용
③ 세분시장 공략
ⓐ 마니아 - 마니아들은 좀 더 스피드를 즐기길 원하고 초?중급 스키어와는 다른 코스를 이용하길 원하기 때문에 짜릿한 맛을 느낄 수 있는 코스를 만들면 인기를 끌 수 있을 것이다.
ⓑ 커플 - 심야스키나 밤샘스키라 하여 심야에 스키장을 개방하여 커플들이 낭만을 즐길 수 있도록 한다. 또 커플 스키 장비를 선택할 수 있는 혜택을 부여한다.
이 외에 친구, 가족, 단체 이용객들에게 차별적인 마케팅 전략을 적용한다.
또한 20~30대의 이용객이 앞으로 적어도 10년 이상은 더 스키를 즐길 것이고 이들이 결혼을 했을 때 자녀까지 함께 이용객이 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한다면 젊은 층을 공략하는 것도 회사의 큰 강점이 될 수 있다.

④ 다양한 이벤트 행사
슬로프, 설질, 시설 등의 요인만으로 경쟁을 하기엔 비용 면에서나 마케팅 면에서 한계점이 있다. 해돋이 행사, 크리스마스 행사, 불꽃놀이 축제, 캠프파이어, 스키?스노보드 대회 등 고객의 흥미를 끌고 눈을 즐겁게 하며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하여 이용객들의 발길을 붙잡는 것이 더 효과적일 것이다.
또한 여성 이용객들을 위하여 스키장에서 예쁘게 보이는 패션을 코디해주거나 메이크업을 해주는 등의 이벤트 행사를 한다.
- 4. 마케팅 전략 中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시아 뮤직 페스티벌 이벤트기획서
  • 스키장, 카지노 등을 활용한 상품 개발을 고려한 기획 필요☞ 공기업의 이점을 활용한 행사 기획 및 실행 필요☞ 복합적이고 파급적인 효과를 기준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 방안 머섹☞ Hospitality 산업과 문화산업의 새로운 소재 발굴을 통해 국제적 행사로 발전할 수 있는 방안 모색7. 행사 방향 설정1) 다양화(Variety)☞ 문화 Contents의 다양화☞ 행사 대상의 다양화☞ 관객과 함께 하는 다양한 프로그램2) 교류화(Exchange)☞ 아시아 문화 교류☞ 관계사(

  • 리조트산업 `대명콘도` 서비스경영사례
  • 스키, 콘도미니엄 등이 함께 들어서는 종합리조트를 지향하고 있다. 또한 성수기와 비수기가 서로 다른 산업들을 한데 조성하면, 레저사업의 경영효율성도 높일 수 있다.국내 리조트들은 대부분 수도권과 가깝고 산수가 수려한 강원도에 위치하고 있다. 그러나 리조트산업 특성상 대규모의 투자가 수반되면서 아직은 적자상태를 보이고 있지만 주 5일 근무제의 도입에 따른 레저수요 증대, 소득수준 향상 등으로 조만간 黑字로 전환될 것으로 기대된다

  • [레저관광] 여름철 스키장 슬로프 활용 방안
  • 스키를 탈 수 없는 겨울철이 예상될 수도 있다. 이는 스키장 운영 업체들의 영업일수를 단축시킬 뿐만 아니라, 제설 비용을 비롯하여 스키장 관리비용을 상승시켜 스키장 경영수지를 크게 약화시킬 것으로 우려된다. (채용식 외, 현대리조트 개발론 p.109)그러므로 스키장의 사계절 활용 방안에 대한 연구는 국내 스키산업과 관련하여 필연적인 것이라 할 수 있다. 스키장 이용객 수 증가율이 점차 감소하고 있고, 자연적 조건 변화로 인한 시설 관리 비용

  • [게임산업] 게임시장과 게임산업의 현황과 발전전략 및 전망
  • 산업과 같은 고부가 가치산업을 육성 발전시켜야 한다. 1978년 전자오락실(현재 컴퓨터게임장)에 게임이 도입될 당시 게임산업의 중요성을 인식하였다면 지금의 일본과 같은 게임왕국으로 발전할 수 있는 저력은 충분한 국민적 특성을 가지고 있었다고 생각한다. 이제라도 늦지는 않았다. 고급의 소프트웨어기술을 기진 젊은 엔지니어가 많고, 높은 교육수준을 받은 인적자원이 풍부하며, 국민적 정서와 감성이 풍부한 국민성을 가지고 있으므로 세계 3

  • [스포츠경영] 국내 스포츠 산업과 해외스포츠 산업의 비교
  • 경영이 요구된다.(이제홍, 김현화,1999)스포츠 센터 관리자는 급속하게 변화하는 스포츠 환경과 시장을 고려해 제품의 특성과 고객들의 개성에 따른 효율성을 제고 할 수 있는 스포츠 마케팅 기법을 도입하여야 한다(조만태, 김상대,2000)● 관람스포츠경기장을 찾은 관중들에 대한 서비스 향상이나 프로관람 스포츠 시장이 다양화 되었을 때를 대비한 전략들을 체계적으로 준비한 다음 소비자를 유입해야 한다.야구, 농구, 축두 등이 활성화되면서 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