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가관리]원가기획의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13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원가절감을 통한 원가기획의 성공사례입니다.
편집상태가 양호하여 바로 이용가능하실 수 있습니다.
- 목차
-
Ⅰ. 원가절감을 가능하게 한 도요타의 JIT 시스템
1. JIT 시스템의 의의와 배경
2. JIT 시스템의 개념적 정의및 철학
3. JIT 시스템의 기본목적
4. JIT의 전개방향
5. JIT 시스템의 기본요소
6. JIT시스템의 특징및 장∙단점
Ⅱ. JIT시스템과 원가계산
1. JIT 시스템이 원가계산에 미치는 영향
2. JIT 시스템과 종합원가계산
3. JIT 시스템에서의 변동원가계산과 전부원가계산
4. JIT 시스템에서의 원가계산과 전통적 원가계산의 차이점
Ⅲ. JIT 시스템내에서의 도요타의 원가관리
1. 원가기획
2. 설비투자계획
3. 원가유지, 원가개선
- 본문내용
-
Ⅰ. 원가절감을 가능하게 한 도요타 자동차의 JIT 시스템
"자동차 판매 5백19만대로 세계 3위, 미국 시장 점유율 8.7%, 흑자 5천6백80억엔으로 일본기업중 11년째 1위"도요타 자동차의 98년 성적표다. 도요타는 98년 현재 일본에 3백9개의 딜러와 5천7백개의 판매망을 운영하고 있으며 해외 24개국에 40개 생산기지를 갖고 있는 다국적 기업이다. 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여론조사에서 항상 고객만족도 1위를 달리고 있다. 성장잠재력의 지표가 되는 내부유보도 97년 기준으로 4조4천6백92억엔에 이른다. 이에 따라 현재 도요타의 브랜드 가치만도 1백42억달러가 넘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도요타는 1937년 일본 아이치현의 인구 33만(93년)의 작은 고장에서 트럭 회사로 출발 했다. 2차 대전시기 정부에 군용트럭을 납품하는 특권을 갖고 사업의 기반을 잡고 전쟁이 끝나자 승용차 생산으로 전환했다. 그러나 당시 일본은 전쟁의 피해로 내수에 기대를 거는 것은 어려운 상황이었다. 존폐의 위기에 놓인 도요타는 결국 미국시장을 선택했다.
타깃은 포드와 제너럴 모터스(GM). "이왕 싸울 바엔 일등과 싸워라"는 어구는 아직도 도요타의 마케팅 전략으로 통하고 있다." 그러나 당시 일본은 부족한 자본과 열악한 설비 때문에 미국 포드자동차의 컨베이어시스템을 도입하는 것은 불가능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에미레이트항공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에미레이트항공 마케팅전략 분석및 느낀점 - 에미레이트항공 마케팅연구 레포트
- [경영조직론] 멀티콤 사례분석
- 리더십_팔로워십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훌륭한 리더들을 만들어 낸 성공적인
- (주)Multicom 멀티콤 사례분석 및 해결방안
- 엔론사태와 SOX법안
- 세무회계-부가가치세의 카드사 대리납부 제도의 실효성에 대해 논하시오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 (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 경영정보시스템_포터의 5대 경쟁세력 모형은 산업의 매력도를 평가하는데 활용된다 5대 경쟁세력에 대해 개념을 설명하고, 정보기술을 이용한 전략 사례를 들고, 사례를 5대 경쟁세력 모형으로 분석하기
- [리더십] 이수만 리더쉽에 대하여
- [조직행동] sm엔터테인먼트 성장과 이수만 리더십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