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화 진행단계 기준 국제조직유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2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국제화 진행단계
기준 국제조직 유형
기능조직
국제사업부조직
국제제품조직
국제지역조직
글로벌매트릭스조직
국제화 진행단계 기준 국제조직 유형
조직구조
기능조직
업무영역이 각각의 해외지사에 기능별로 분명하게 나눠져 있을 때 주로 채택
기능별 통합에 의한 규모경제 효과를 달성할 수 있는 조직
재조나 서비스 활동에 있어서의 기능별 통합에 의한 ‘규모경제 효과’를 달성할 수 있는 운영형태에 바람직한 조직
기능조직
특징 및 평가
기능조직
국제화초기 단계 수출부서 조직
기능조직이 갖는 단점
주력제품 1~2개만을 중점적으로 수출하는 기업에 적합
수출품목 확대가 어렵고, 의사결정이 느림
신규 해외사업에 대한 책임소재가 모호한 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 기업] 삼성전자 글로벌화 조직변화 사례
  • 국제활동에 참여할 때 자원투입 및 위험이 낮은 방식으로부터 점차 높은 방식으로 변화되어 가는 것이다. 이상의 네 가지 의미는 독립적이라기보다는 서로 영향을 미친다고 보는 것이 타당하다.글로벌 기업 유형글로벌화가 진행됨에 따라 조직유형도 변화한다. 세계화 조직 유형 이론에 따르면 글로벌 통합과 국가별 대응의 필요성 정도에 따라 기업은 국제사업부, 글로벌 제품사업부제, 글로벌 지역사업부제, 글로벌 매트릭스 조직구조의 형태를 취

  •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LG 화학
  • 기준에 맞는 기업전략을 세우고 인적 자원관리에 대한 본사의 법규 및 방침을 선정하여 기본적인 인사기능인 조직재설계, 노사전략, 배치, 선발, 보상, 교육훈련 뿐 아니라 최고경영자의 사상과 공유가치, 그리고 비전을 전파함으로써 HR부문의 권한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 작업장, 지역사회 지향 전략의 실행으로 이어져 있는 기업 전략관과 HR기능의 연속성과 통합성을 확보해야 합니다. 둘째로는 세계 각국에 적용시키며 파견되거나 현지 채용된

  • 수출과 계약을 통한 해외시장 진출
  • 국제경영1.0-학현사donga.com(http://news.donga.com/3//20090701/8750161/1)한국경제신문(http://cn.moneta.co.kr/Service/paxnet/ShellView.asp?ArticleID=2012042316445904320)네이버블로그http://blog.naver.com/ly2y2?Redirect=Log&logNo=40157820970)글로벌 SPA 의류 브랜드의 한국시장 진출전략 – ZARA(숙명여대.이상윤)다음블로그(http://blog.daum.net/uikfjrk/71)티스토리(http://latefallrain.tistory.com/1)데일리안(http://www.dailian.co.kr/news/newsview.htm?id=252579&sc=naver&kind=menucode&keys=75#)전자신문(http://www.etnews.com/news/homemo

  • [일본행정체제][정부조직개편][인사시스템][지방분권][원자력정책]일본행정체제와 관료제, 일본행정체제와 정부조직개편, 일본행정체제와 인사시스템, 일본행정체제와 지방분권, 일본행정체제와 원자력정책 분석
  • 국제교섭(2국간교섭 및 다자간교섭) 등에 직접적으로 관여한다. 외무성은 1968년에 科學課를, 1979년에 原子力課 및 과학기술 심의관 제도를 신설하여 원자력협정 및 원자력의 국제교류 등에 있어서의 창구역할을 수행하여 왔다. 또한 5인으로 구성되는 원자력위원회 위원의 1인은 통상 외무성 출신의 고급관료가 임명되었던 탓에 간접적이나마 원자력위원회의 결정에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는 위치에 있다고 말할 수도 있다. 정부외의 조직으로서 원자

  • [국제][국제규범][국제조세][국제마케팅][국제광고][국제경영][기업국제화][국제표준화][규범][조세][마케팅][광고][경영]국제규범, 국제조세, 국제마케팅, 국제광고, 국제경영, 기업국제화, 국제표준화 분석
  • 국제경영1. 경영전략의 환경1) 지구화(globalization)의 진행2) 지역별 대응(local responsiveness)의 중요성3) 경제의 불륵(bloc)화 현상2. 국제경영전략의 핵심1) 국가들간의 비교우위(comparative advantage)2) 기업의 경쟁우위(competitive advantage)3. 국제전략의 차원4. 국제경영전략의 유형과 결정요인1) 국제경영전략의 유형2) 국제경영전략의 유형을 결정하는 요인Ⅵ. 기업국제화1. 국제화의 기회적 요인2. 방어적 기업전략과 공격적 기업전략의 특징1) 방어적 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