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경영분석 생산성 분석과 동종업계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14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3. 안정성 분석
1) 안정성 분석
일정시점에서 기업의 재무상태를 측정, 분석하여 그 기업의 재무상태에 대한 안전성 여부를 판단·인식하는 것을 말한다. 따라서 안전성비율은 기업의 내적인 단기지급능력은 물론 장기적으로 경기변동과 시장상태의 변화 등 대외적인 경제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는가를 측정하는 비율이다.
2) 유동비율이란
(유동자산÷유동부채)×100(%)의 계산식으로 산출된다. 유동비율은 기업이 보유하는 지급능력, 또는 그 신용능력을 판단하기 위하여 쓰이는 것으로 신용분석적 관점에서는 가장 중요하다. 이 비율이 클수록 그만큼 기업의 재무유동성은 크다. 200% 이상으로 유지되는 것이 이상적이며, 2 대 1의 원칙(two to one rule)이라고 한다
3) 부채비율
타인자본의 의존도를 표시하며, 경영분석에서 기업의 건전성의 정도를 나타내는 지표로 쓰인다. 기업의 부채액은 적어도 자기자본액 이하인 것이 바람직하므로 부채비율은 100% 이하가 이상적이다. 이 비율이 높을수록 재무구조가 불건전하므로 지불능력이 문제가 된다. 이 비율의 역수(逆數)는 자본부채비율(자기자본/부채총액)이 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벤처기업 사업타당성분석][벤처기업][사업타당성분석]벤처기업 사업타당성분석의 필요성, 벤처기업 사업타당성분석의 계획수립, 벤처기업 사업타당성분석의 평가요소, 벤처기업 사업타당성분석의 기술분석 고찰
  • 경영능력 향상에 도움Ⅲ. 벤처기업 사업타당성분석의 계획수립1. 발굴된 사업아이템(창업아이템)의 사업타당성 분석한다.목적과 분석결과의 활용목적을 결정한다.예- 투자자의 투자유치를 위한 자료 제공용- 사업추진방향 설정용- 장․단기 경영계획 수립용 등2. 사업타당성 분석을 위한 방법을 결정한다.- 분석을 위한 각종 통계자료 및 기존에 발행된 보고서 등 자료를 수집한다.- 필요하다면 동종업계 및 유사업체를 방문 또는 유선으로 면

  • 커피산업,카페베네,커피프랜차이즈,카페베네마케팅,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분석 ⦁⦁⦁⦁⦁⦁⦁⦁⦁⦁⦁⦁⦁⦁⦁⦁⦁⦁⦁⦁⦁⦁⦁⦁⦁⦁⦁⦁⦁ 102-3. 안정성 분석⦁⦁⦁⦁⦁⦁⦁⦁⦁⦁⦁⦁⦁⦁⦁⦁⦁⦁⦁⦁⦁⦁⦁⦁⦁⦁⦁⦁⦁⦁112-4. 활동성 분석⦁⦁⦁⦁⦁⦁⦁⦁⦁⦁⦁⦁⦁⦁⦁⦁⦁⦁⦁⦁⦁⦁⦁⦁⦁⦁⦁⦁⦁⦁ 112-5. 생산성 분석⦁⦁⦁⦁⦁⦁⦁⦁⦁⦁⦁⦁⦁⦁⦁⦁⦁⦁⦁⦁⦁⦁⦁⦁⦁⦁⦁⦁⦁⦁ 123. 카페베네 경영 전략 3-1. 마케팅 비교 : 카페베네 Vs 스타벅스3-2. 가맹점 중심의 영업 전략3-3. 카페베네의 SWOT전략4.

  • [벤처리더십의 성공과 실패] NHN의 이해진과 메디슨의 이민화 전 회장 비교
  • 기업 경영을 위한 출발점이라며 이런 관계를 토대로 벤처기업간 전략적 제휴나 인수 합병이 실제로 이뤄지기도 한다고 말했다.) http://www.ilyosisa.co.kr/sunday/SUN0229/0002/0207.html (2002. 11. 11)4. 이해진 사장의 3P분석이슈 패러다임 측면에서, 리더십이란 폭 넓은 지식과 정보를 바탕으로 이슈를 창안하고 오디언스의 몰입을 확보하여 성과를 내는 과정이라고 생각된다. 이것은 리더십을 사회적 영향력 행사과정이니 개인과 조직을 변화시켜 가는 과정이

  • 오로라월드 기업분석및 오로라월드 위기분석및 극복방안제안과 향후계획 제안 레포트
  • 경영상에서 수지, 손익을 따져 이익이 나는 정도)이 크게 약화되었기 때문이다. (2)해외시장 진출의 어려움, 동종업계 경쟁80년대 한국의 봉제 회사는 700여개 정도로 많은 편이였다. 대부분 회사는 OEM 방식을 사용하여 제품을 제작하고 판매했다. OEM전략은 주문자상표부착(Original Equipment Manufacturing)의 약자로 일반적으로 소규모 기업이 다른 회사와 계약을 맺고 주문업체가 제조업체에게 자사 제품의 제조를 위탁하여, 주문업체의 브랜드로 판매하는 생

  • [인사관리] 창업자의 성향에 따른 인적 자원관리와 기업성과
  • 目 次Ⅰ.서론1. 연구동기2. 대상기업2-1. 안철수 연구소2-2. Tmax SoftⅡ. 본론1. 현상분석 및 분석방법(기업비교)1-1. 창업자의 경영이념 비교1-2. R&D투자비교 1-3. 복리후생제도 비교1-4. 임금제도 비교1-5. 채용Process비교1-6. 조직구조비교1-7. 개별훈련제도비교1-8. 기업 문화 비교1-9. 동종업계 현황비교2. 현상의 원인2-1. 각 기업 내부환경분석2-2. 각 기업 외부환경분석2-3. interview3. 개선방향(To Be)Ⅲ. 결론 Ⅰ.서론1. 연구동기 현재 우리나라의 IT업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