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3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목차
기업 소개
서비스
항공기 소개
SWOT 분석
항공사 비교
채용 정보
대한항공
창립일 : 1969년 03월 01일
사업부문 - 여객, 화물, 항공우주,
기내식, 기판, 호텔, 리무진
대표 조양호
대한항공 역사
1929년 조선비행학교를 설립함으로써 태동
1936년 10월 조선항공사업사로 바꾸면서 정기운항을 시작
해방 이후 미군정의 허가를 받아 1946년 3월 1일 대한국민항공사로 이름을 바꾸고 영업을 재개
1962년 대한민국 정부가 출자하여 대한국민항공사를 인수 → 대한항공공사 설립
항공기 보유 현황
2011년 2월 28일
현재 총 129대의 항공기 보유
여객기 : 105대 화물기 : 24대
운항노선
전체 39개국 112개 도시
국내선 - 13개 도시
국제선 - 38개국 99개 도시
비전 & 미션
세계 항공업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항공사
Excellence in Flight
- 최상의 운영체제
- 고객 감동과 가치 창출
- 변화지향적 기업문화
스카이팀
2000년 6월 22일 설립된 항공 동맹
세계 3대 동맹체
태평양 횡단 노선에는 다른 항공동맹보다 강력한 노선 망을 자랑
항공 화물수송 부문에서 5년 연속 1위
글로벌 항공사로서의 네트워크 확장
중앙아시아를 비롯한 신시장 개발
단일 기종의 화물기 운영
글로벌 수준의 서비스 품질관리
화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경영학]대한항공 기업분석(A+리포트)
  • - 목 차 -1.기업 개요2.업계의 현황3.회사의 현황4.비전과 미션5.인사원칙과 인재상6.인사 제도7.교육제도8.평가제도9.보상체계10.복리후생11.직원의 현황 12.시장의 특성과 시장 점유율 13.주가 정보14.판매경로 및 판매방법15.재무 정보16.경영 전략대한항공 기업분석(A+리포트)1.기업 개요1948년 민간자본으로 설립된 대한민국항공사의 운영이 어렵게 되자, 1962년 정부는 출자를 통하여 대한항공공사로 전환했다. 그러나 만성적 적자와 민간자본

  • 대한항공경영,대한항공기업분석,항공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대한항공과 함께하는 꿈의 여행지속 가능 경영사회봉사Strength다양한 항공 노선높은 인지도Weakness노후 항공기라는 사회적 인식비싼 가격신 항공기 보유 우위고급화된 서비스잦은 사고로 인한 불안전하다는 인식타 산업에 비해 높은 해외 자원 조달 비중아시아나 항공에 비해 뒤쳐져 있는 기업 선호도대한항공의 향후 발전방향SWOT 분석Opportunity‘Sky team’이라는 강한 공동체 구성Threat국내 경쟁사인 아시아나 항공의 성장주 5일제 도입으

  • 대한항공,항공마케팅,대한항공기업분석,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Excellence in Flight목 차선정동기브랜드 소개 SWOT 분석4P 분석IMC 전략문제점 및 개선방향소감참고문헌목차선정동기브랜드소개SWOT4PIMC문제점소감참고자료1. 선정동기국내 최대 항공사국내 최초의 항공사고객만족도 1위 기업.목차선정동기브랜드소개SWOT4PIMC문제점소감참고자료2-1. 대한항공 창립일 1969년 03월 01일 사업부문- 여객, 화물, 정비, 운항, 기내식, 항공우주산업 항공기 보유대수 126대운항노선 -국내선 14개 도시 -

  • 대한항공마케팅,대한항공기업분석,대한항공경영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대한항공 조직문화의 실패   2.  홉스테드모형에 의한 대한항공의 개선 모형  1. 스카이팀 구성   2. 차별화된 기내서비스   3. 대규모 물류거점 확보1. 시사점   2. 나아가야 할 방향Ⅰ 대한항공 기업소개1. 연혁     1997년화물부문 수송실적 세계 2위 달성 2000년 SKYTEAM 출범 1969년 대한항공 창립1990년 신 CRS 운영 2001년미 항공화물판매 합작사 설립 2002년월드컵 공식항공사 2004년대한항공 100번째 보잉 항공기 도입 2005년 국

  • [국제물류]아시아나 항공 서비스경영 전략
  • 분석 – 대한항공*STRENGTHSWEAKNESSESOPPORTUNITYTHREATS 수준 높은 서비스e-business 선도 기업안전성 확보동맹체 구성의 강화모기업의 인수 합병국내 항공 산업의 후발주자보유 항공기의 부족입국자수의 증가국제 항공 수요의 증가고유가 / 고환율저가 항공사의 출현고속철도 개통SWOT 분석 아시아나 출범 전까지유일한 항공사 자유경쟁체제로항공시장의 개방 국제 경쟁력 향상방안 검토대한항공자유경쟁체제복수민항 설립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