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산분석과 공분산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1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 본문내용
-
개요
I. 분산분석간의 관계
개념
가정 사항
방법
II. 일원분석
일원분석의 예
관련된 주요 통계량
실시
개요
III. 다원분산분석
전체변동의 분해법
결합효과의 강도 측정법
F검증을 통한 전반적인 효과의 유의성
상호작용 효과의 유의성 조사
주 효과의 유의성 검증법
분산분석간의 관계
개념
집단간 평균을 구한다음, 이것이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차이가
있는가를 검증하는 방법.
일원분산분석(One-way ANOVA)
- 1개의 종속변수와 독립변수가 1개인 경우
이원분산분석(Two-way ANOVA)
- 1개의 종속변수와 독립변수가 2개인 경우
다원분산분석(Multi-way ANOVA)
- 1개의 종속변수와 독립변수가 3개 이상인 경우
다변량 분산분석(MANOVA)
- 종속변수가 2개 이상인 경우
분산분석간의 관계
구분
단변량 변수
다변량분산분석(MANOVA)
일원분산분석(ONE-way ANOVA)
이원분산분석(Two-way ANOVA)
다원분산분석(Multi-way ANOVA)
독립변수
1개
2개
3개
1개 이상
종속변수
1개
2개 이상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 국제경영의 개념과 필요성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