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의 역사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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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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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의 역사
1958 년에 미국에서 최초로 개발
1972 년 Atali사의 설립으로 비디오게임의 상품화
1977년에 Atali 2600 가정용 게임기 시판
1979 년에 일본의 Taito가 개발한 Space Invader가 미국 대 히트
1983년 게임업계의 명언인 Atali shock가 발생
1983년 일본에서는 Nintendo가 Family Computer(Famicon)을 발매
1985년에 Super Mario가 발매되면서 nintendo 신화가 시작
1994년 SEGA Saturn, SONY Playstation 등의 32bit 게임기의
등장으로 일본 게임 시장에 지각 변동
*
국내 게임업계의 역사
1980 연대 초반부터 시작되었으며 초기에는 주로 해외 제품의 복제에 의한 국내 시장 유통
1993 년경부터는 자체 개발에 의한 2 차원 아케이드 게임이 출시
온라인게임
게임선호도
온라인 게임 - 65.3%
PC패키지게임- 24.3%
아케이드(오락실)게임 - 8.5%
게임기용 게임(Playstation2, X-BOX등) - 1.7%
기타 - 0.2%
온라인게임 경험 - 94.9%
자료 : 20OO. 7. 31 전자신문
조사기관 : 컴투스 (20OO.7.26-29)
온라인게임의 강세
온라인게임 강세의 이유
- 정보화 인프라 확충 ( PC의 보급, 초고속 통신망의 대대적 보급,
PC방의 폭발적 증가)
- 패키지 게임 약세 ( 판매고 부진, 불법 복제등)
- 온라인의 수익성 확인(시장 확대, 해외진출의 확대)으로 인한
공급증가
- 사용자의 선호(네트워크를 통한 커뮤니티, 아바타)
- 모바일 게임으로의 연계 가능
- 국내 온라인 게임 시장 규모는 99년 200억원, 2000년 1,915억원
2003년에는 4,856억원 예상 (게임종합지원센터, ‘게임백서2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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