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의 생산방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2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목 차
1. 도요타 회사?
2. 도요타의 역사
3. 도요타의 경영혁신 목표
4. TPS
5. 도요타 생산 방식
6. 도요타 생산 방식의 성공요인
7. 발표를 마치며
8. 편집 동영상 10분 (도요타)
도요타란?
1937년 설립된 일본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자동차 제조회사로서
… …
1989년에는 렉서스(Lexus)’라는 브랜드로 고급승용차를 출시하여 벤츠와 BMW를 넘어서는 성공을 거두고, 실용차종의 강자에서 전(全)차종의 강자로 올라섰다. 세계 곳곳에서 현재 연간 600만대 이상의 차량을 팔고 있다.
도요타의 역사
토요타 사키치(1867년-1930년)가 창업한 토요타자동방직기제작소에,1933년 9월에 설립한 자동차부서가 기원이다. 부서설립의 중심이 된것은 사키치의 아들인 토요타 키이치로(1894년-1952년)이지만,초대 사장으로 취임한 것은 사키치의 사위인 토요타 리자부로 였다.
방직기 제작에 있어서의 주조·기계 가공 기술 등의 노하우를 살려,연구기간을 거쳐 1935년에 지동차 제조를 개시.1937년에 독립한 신 회사 토요타 자동차공업주식회사가 설립됐다.
태평양 전쟁 시에 육군용 트럭을 생산하였으나, 당시의 물자부족으로 인해 간소화된 것이었다. 아이치현의 공장이 미군에 의해 폭격을 받을 예정이었으나 그전에 종전이 되었다.
종전후의 1950년,경영위기에 빠져,토요타 키이치로가 사장에서 해임,제국은행을 중심으로 은행단의 긴급투자 조건으로,판매강화를 위한 토요타 자동차판매주식회사가 설립되었다. 이후, 생산개발의 토요타자동차공업과 공동보조를 취해 왔으나,1982년에 합병,현재의 토요타자동차주식회사가 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