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경영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38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지식경영
목차
지식경영이란
지식의 창조
학습조직
사례
지식이란
경험, 발견방법, 정열 신경결합에 근거한 개인의 통찰, 판단, 혁신
추론 및 문제해결을 위한 지적 능력
정보를 집적하고 체계화하여 장래의 일반적
사용에 대비해 보편성을 갖도록 한것
데이터를 특정 목적과 문제해결에
도움이 되도록 가공한 것
객관적 실재의 체계화
객관적 실재
지식경영
지식창조
구성원간의
갈등과 마찰
정보기술
발전
변화의 속도
새로운 조직구조
탄생
조직 범위
확대
제품과 서비스
지식 집약도
기업 내외부의 환경변화
지식경영의 대두과정
지식
정보
노동
토지
경영자원
자본
경영자원의 변화
지식경영이란?
기업 구성원 개인이나 각 부서가 가지고 있는
지식을 최대한 발굴하여 회사 전체의 보편적
지식으로 보급해 회사의 모든 경영 활동에 그
지식을 사용하도록 하는 전략
목적은 무엇인가?
복잡하고, 상호 전환적 특성을 지닌 지식의
창출 과정을 조직차원에서 효과적으로 관리해
경쟁능력을 재고 시키는 것이 목적.
개인, 조직 차원에서 지식의 효과적 획득
효율적으로 다른 구성원과 공유
조직 내 기억 장치에 체계적으로 저장
실제 경영에 적용
지식의 효과적인 관리란?
지식경영
지식의
유형
반복적
지식창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