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찬전문점 DBMS 구축 프로젝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반찬전문점 DBMS 구축 프로젝트
1. 분 석
1.1. 프로젝트 계획
1.1.1. 목 적
반찬전문점
DB 구축
효율적인 고객관리
고객니즈 파악/대응
수 익 성
향 상
반찬전문점 :
음식점과 인스턴트 식품판매업의 틈새업종
※ 완전한 업종으로 차지하고 있는 규모는 미비
음식점
식자재를 조리하여
정해진 장소에서 공급
인스턴트
식품 판매업
식품제조사에서
상품화되어 판매
반찬전문점
1.1.2. 배 경
1.1.2.1. 반찬전문점의 산업동향
점포수 : 전국 4,800여 개
반찬시장 규모 : 연간 약 5천억 원
매년 10% 이상의 상승세
1.1.2. 배 경
1.1.2.1. 반찬전문점의 산업동향 (계속)
(단위 : 억원)
1.1.2. 배 경
1.1.2.2. 반찬전문점 환경분석
외식문화 발전
낮은 진입장벽
→ 경쟁업체 과다 발생 가능
소형점포보다 할인점 선호하는 주부심리
중소기업 고유업종 규제법안 폐지
→ 향후 대기업의 반찬시장 진출 가능
재고관리의 어려움
→ 음식의 유통기한 문제
원가관리 문제
→ 일반외식업보다 원가비중 높음
식생활의 서구화
약점 / 위기
고객의 시간을 절약
→ 편의와 경제적 이익을 동시에 제공
주5일제 실시에 맞는 생활편의형 사업
IMF 이후 맞벌이 증가 (사먹는 풍조)
노령인구 및 독신인구의 증가
여성의 사회진출 → 여성의 구매력 증대
요리에 익숙치 않는 신세대 주부 증가
웰빙(슬로푸드) 우리 음식에 대한 관심
유기농산물에 대한 관심 증가
큰 자본과 기술을 요하지 않음
날로 편안함을 추구하는 사회환경
강점 / 기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백화점][백화점 현황][백화점 CRM][백화점 고객관계관리]백화점의 분류, 백화점의 양극화, 백화점의 경쟁자, 백화점의 현황, 백화점의 CRM(고객관계관리), 백화점의 전략, 향후 백화점의 발전 방향 분석
  • 구축함으로써 양질의 제품을 합리적 가격으로 제공하여 소비자의 신뢰를 얻는데 전략적 가치를 두어야 할 필요가 있다.5. 유능한 인력의 개발이 필요하다백화점업계의 문제점 중의 하나로는 유통전문요원의 부족을 들 수 있다. 이러한 현상은 특히 서울시내 백화점의 경우에 심각하게 대두되고 있는데 이는 백화점의 개점이 급속히 증가하고 , 더불어 백화점간의 경쟁이 치열해 지고 있는 상황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 이러한 현상은 유통업

  • [경영정보] 풀무원의 ERP도입사례
  • 구축방법풀무원은 ERP의 도입을 통해서 궁극적으로 추구하고자 하는 것은 합리적인 업무 프로세스를 구축함으로써 정보의 통합을 완성하고 실제 원가보다는 표준 원가체계를 확립함으로써 신속한 업무 처리 기반을 다지는 것, 또 경영의 투명성과 비용의 절감 등의 효과를 거두어 새로운 경영 체제를 만들어 가겠다는 것이었다. 풀무원은 통합되고 신속한 정보를 제공해 줄 수 있는 통합 정보 시스템 구축을 목표로1997년 12월에 본격적인 프로젝트팀이

  • [경영학] [경영학원론]GS홈쇼핑(GSeshop) 고객만족(CS)경영 분석 및 eCRM 구축사례 조사(A+리포트)
  • DBMCRM과 DBM 모두 고객의 Data를 바탕으로 하지만, CRM은 고객과의 장기적 관계 구축을 목적으로 하는 반면, DBM은 상대적으로 가시적인 성과에 보다 많은 관심을 기울인다는 차이가 있음CRM과 DBM의 비교CRM의 개념고객에 대한심층적이고 광범위한 지식을바탕으로개개인에게 적합한차별적 서비스를개발/제공함으로써고객과의 관계를지속적으로 강화하고장기적으로자사의 경쟁력을 제고해 간다CRM의 개념에 대한 DBM의 적합성 비교CRM과 DBM이 동일

  • 2011년창업아이템(오피스텔임대사업,정보검색대행업,파티관련사업,보디가드사업)
  • 전문점의 POP광고용 비디오를 제작,배급하고 가정분야는 비디오카메라의 대여와 가정에서 촬영한 비디오테이프를 편집해주는 것이 주된 업무다.이중에 우리나라에서 대중화되어가고있는 아이템은 상품비디오, 회고록, 결혼, 회갑, 대학졸업비디오앨범 등인데 앞으로 사업아이템의 개발여하에 따라 무한한 확장가능성이 있다고 판단된다. 영상을 활용한 예는 주로 외국에서 들여오는 에어로빅,미용체조,미용법 등이 월간지등의 판촉상품으로 선을 보

  • [유통마케팅] 상품김치시장의 유통경로분석
  • 반찬전문 쇼핑몰로 변화우선 김치전문 쇼핑몰을 탈피하여 현재 두산 식품 BG에서 관리하고 있는반찬전문점 데이즈(Days)와 연계한 쇼핑몰을 구축하여 반찬류를 소비하는 20-30대의 바쁜 직장인등의 종합 쇼핑몰을 구축하여 시너지 효과를 높인다. ⓑ 요리정보 등의 정보제공반찬전문 쇼핑사이트뿐만 아니라 각종 간단한 요리나 요리연구가의 요리 등을 자주 업데이트하여 정보를 제공한다면, 그에 관심이 있는 잠재고객들을 끌어들이는 하나의 유인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