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찬전문점 DBMS 구축 프로젝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2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반찬전문점 DBMS 구축 프로젝트
1. 분 석
1.1. 프로젝트 계획
1.1.1. 목 적
반찬전문점
DB 구축
효율적인 고객관리
고객니즈 파악/대응
수 익 성
향 상
반찬전문점 :
음식점과 인스턴트 식품판매업의 틈새업종
※ 완전한 업종으로 차지하고 있는 규모는 미비
음식점
식자재를 조리하여
정해진 장소에서 공급
인스턴트
식품 판매업
식품제조사에서
상품화되어 판매
반찬전문점
1.1.2. 배 경
1.1.2.1. 반찬전문점의 산업동향
점포수 : 전국 4,800여 개
반찬시장 규모 : 연간 약 5천억 원
매년 10% 이상의 상승세
1.1.2. 배 경
1.1.2.1. 반찬전문점의 산업동향 (계속)
(단위 : 억원)
1.1.2. 배 경
1.1.2.2. 반찬전문점 환경분석
외식문화 발전
낮은 진입장벽
→ 경쟁업체 과다 발생 가능
소형점포보다 할인점 선호하는 주부심리
중소기업 고유업종 규제법안 폐지
→ 향후 대기업의 반찬시장 진출 가능
재고관리의 어려움
→ 음식의 유통기한 문제
원가관리 문제
→ 일반외식업보다 원가비중 높음
식생활의 서구화
약점 / 위기
고객의 시간을 절약
→ 편의와 경제적 이익을 동시에 제공
주5일제 실시에 맞는 생활편의형 사업
IMF 이후 맞벌이 증가 (사먹는 풍조)
노령인구 및 독신인구의 증가
여성의 사회진출 → 여성의 구매력 증대
요리에 익숙치 않는 신세대 주부 증가
웰빙(슬로푸드) 우리 음식에 대한 관심
유기농산물에 대한 관심 증가
큰 자본과 기술을 요하지 않음
날로 편안함을 추구하는 사회환경
강점 / 기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