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장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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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매장 마케팅 전략
Contents,
제1절 마케팅과 소매마케팅
제2절 소매점포 전략체계와 기술혁신
제3절 소비수요 파악
제4절 소비자 점포 선택행동
제 1 절 마케팅과 소매마케팅
1. 소매경영의 특징
매출수량이 많더라도 부가가치율은 변화가 없고 따라서 제조업과 같은 탄력성은 없다.
소매업이란 원래 지역적인 산업이라 매출의 신장에는 한도가 있기 마련이다.
소매업이 경영지표로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매출 이익률은 분단지표로서 불완전하다.
< 매출 수량과 매출 원가와의 관계>



출 매출 원가


매출 수량
2. 경영전략수집 사고방식
1)시장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적극적으로 자본을 투하하여 점포를 확대 출점하고 보다 나은 시장 입지를 획득해서 확보해나가야 한다. 그런 가운데에서 변화에 잘 대응하여 적응해나갈 수 있다.
2)소매기업에는 다음과 같은 2종류의 지속적인 혁신이 있다.
①머천다이징 혁신
②관리조직의 혁신
3)점포규모의 대형화를 통하여 노동생산성을 높이는 것이다.
4)기업경영의 계획화이다.
5)비용 개념 확대가 가능하도록 대규모화 하는 방법이다.
6)시장 점유율을 높이기 위한 수직적 통합을 도모한다.
7)비용 대 성과비율을 문제로 하는 관리제도를 확립해야 한다.
8)1인당 자본 투자액을 크게 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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