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장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23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매장 마케팅 전략
Contents,
제1절 마케팅과 소매마케팅
제2절 소매점포 전략체계와 기술혁신
제3절 소비수요 파악
제4절 소비자 점포 선택행동
제 1 절 마케팅과 소매마케팅
1. 소매경영의 특징
매출수량이 많더라도 부가가치율은 변화가 없고 따라서 제조업과 같은 탄력성은 없다.
소매업이란 원래 지역적인 산업이라 매출의 신장에는 한도가 있기 마련이다.
소매업이 경영지표로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매출 이익률은 분단지표로서 불완전하다.
< 매출 수량과 매출 원가와의 관계>
단
위
매
출 매출 원가
원
가
매출 수량
2. 경영전략수집 사고방식
1)시장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적극적으로 자본을 투하하여 점포를 확대 출점하고 보다 나은 시장 입지를 획득해서 확보해나가야 한다. 그런 가운데에서 변화에 잘 대응하여 적응해나갈 수 있다.
2)소매기업에는 다음과 같은 2종류의 지속적인 혁신이 있다.
①머천다이징 혁신
②관리조직의 혁신
3)점포규모의 대형화를 통하여 노동생산성을 높이는 것이다.
4)기업경영의 계획화이다.
5)비용 개념 확대가 가능하도록 대규모화 하는 방법이다.
6)시장 점유율을 높이기 위한 수직적 통합을 도모한다.
7)비용 대 성과비율을 문제로 하는 관리제도를 확립해야 한다.
8)1인당 자본 투자액을 크게 해야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