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 창구 대기시간을 줄이기 위한 혁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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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은행창구 대기시간을 줄이기 위한 혁신
Contents
I. 서 론
- Introduction
- 현재위치 분석을 통한 조직의 전략적 방향 설정 분석
II. 본 론
- 혁신전략과 혁신유형 및 패턴분석
- 최적시장 진입시기 분석
- 지배적 디자인의 존재여부 분석
- 혁신 프로젝트 선택 분석
- 협력 전략 분석
III. 결 론
Introduction
- 1 -
2009년 2월 자본시장 통합법의 시행
금융기관 간의 경쟁은 더욱 치열할 것으로 전망
2. 외국계 금융기관과의 경쟁이 심화
3. 일반인들의 재테크에 대한 관심 증가
펀드투자 증가, 해외투자 증가, 저축보험상품가입 증가 등
은행산업은 현재 혁신이 요구되는 실정
- 2 -
종업원
공급자
경쟁자
고 객
주 주
정 부
외부 분석 : (이해관계자 분석)
현재위치
조직의 전략적 방향 설정 분석
경쟁자 : 은행, 외국금융기관, 보험사, 금융투자회사(자산운용사, 종금사, 증권사, 선물회사, 신탁회사)
고객 : 개인고객, 기업고객
공급자 : ????
- 3 -
현재위치
조직의 전략적 방향 설정 분석
Who
Want
Contribution
주주
- 주식의 차익실현
- 고배당
은행에 자본금을 제공
은행의 의사결정을 감시
경쟁자
- 고객 만족도 향상, 시장 점유율 확대
- 총자산의 확대
- 경쟁을 통한 서로의 경쟁력 강화
개인 소비자
높은 이자수익, 낮은 이자율로 대출
신속한 업무처리
- 예금으로 은행에 자금제공
- 은행에 수입 제공
(수수료, 이자 등)
기업 소비자
- 사업자금을 낮은 이자율로 대출
- 신속한 업무처리
은행과 협력하여 투자
은행에 수입 제공
공급자
높은 수입을 요구
- 지속적인 거래
- 은행이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서비
스의 편의성을 높여주는 인프라 제공
외부 분석 : (이해관계자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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