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SCM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홈플러스 SCM전략
*
목 차
1. 선정배경
2. 기업소개
3. 전략
-SCM,상생협력,TOTAL PLACE
4. 결론
*
*
선정
배경
▶ 갈수록 치열해지는 유통업계
월마트,까르푸는 한국철수
▶ 경쟁시장 속에서 홈플러스는 최단기간 내 50호점 돌파,
최단기 최고 연매출 돌파
여러 유통업체의 밴치마켓 대상 1위
▶ 경영효율성 재고시키는 SCM전략
선정 배경
*
*
기업소개
삼성과 테스코의 합작회사
“WORLD BEST VALUE RETAILER”
1999년 5월 15일 출범
자본금 5472억원
2003. 4 목천 물류서비스센터 오픈
매출액
2004년 : 3조 9,000억원 ­ 업계 2위
2009년 : 약 11조원
2006년 10월 12일 유통업계 최단기간 내 50호점 돌파
*
*
포지션의 영역별 특성
2가지 기준에 의한 위치와 그 위치의 영역을 구분하고 포지션의 영역별 특성을 나타낸다.
본사
supplier
목천물류서비스센터
Store
ordering
information
중앙집중화
Backhaul
VMI
RDF
MU
CM
Communication
홈플러스 SCM 전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시스템 홈플러스 홈플러스 SCM 예스24 도서서점 예스24 전자도서관 인터파크 티켓 인터파크 쇼핑
  • 전략오픈 마켓의 장점과 종합쇼핑몰의 편리함이 함께하는 국내 최초의 인터넷 쇼핑몰로서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국내 전자상거래 시장의 선두주자이자 전문 유통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사이트 별 특징020301사이트 소개사이트 별 특징차이점 비교 및 조합경영전략홈플러스홈플러스홈플러스/ OK캐시백 하이패스홈플러스 SCM020301사이트 소개사이트 별 특징차이점 비교 및 조합경영전략홈플러스패밀리 멤버쉽 카드와쿠폰 등록시 자동

  • 홈플러스1
  • 1 선정동기국내 유통업계 경쟁이 치열해 지고있다. Wal mart ,까르푸의 국내시장에서 실패 를한 반면 홈플러스의 고급화 자동화 시스템의 구축과 대규모 물류센터를 설립함과 동시에 유통업계 사상 최단기 최대 매출 돌파하며 벤치마켓 대상 1위의 기업으로 등극하였다. 홈플러스의 GSCM 핵심내용인 자동화가 홈플러스 SCM 전략에 어떻게 적용되고 실행되었는지 알아보고자 한다.2. 기업소개○TESCO본부: 영국설립: 1924년 (납품업자 T.E. Stockwell과 Cohen의 이

  • [경영] 홈플러스이 SCM구축 사례
  • SCMFrom Supplier To Customer팔리는 만큼 매입하여효율적으로 공급하고많이 판매 프로세스하역비재고운송열진판매운송진열하역비재고판매가는 것은 굵게 하고굵은 것은 줄이고굽은 것은 펴고긴 것은짧게 하고막힌 것은 뚫는다홈 플러스 SCM 전략결품 방지재고 감소비용 절감DATA 통합협력표준 규격화Win Win1.VMI (공급사 재고관리)supplier홈플러스정보공유 및 이슈해결점별재고/판매/마스터제공사전PO확정PO▶ 개념▶ 목적안정공

  • [마케팅, 유통] 홈플러스 전략 분석[A+자료]
  • 홈플러스의 서비스 제도               29VIII. 홈플러스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        31 유통관리2I. 국내 유통 시장의 현황생존의존형유통구조기업형유통구조 무점포 업태의 새로운 유통채널이 각광 유통산업의 글로벌화, 정보화 경쟁의 가속화 경쟁적으로 추진하는 해외진출 공급체인관리(SCM)전략 및 B2B네트워크 구축유통관리3(기업형 유통과 과점화)기

  • E마트 SCM 레포트
  • 홈플러스:107개 이마트:116개 롯데마트:58개 진열해둔 상품이 오랫동안 팔리지 않아 재고 손실이 발생 물건이 없을 때는 손님을 그냥 돌려보내는 일도 발생 -> scm 도입 -> 재고 및 품절최소화-> 국내업계1위 유지-> 세계적 유통업체로의 발전 용인 물류센터: 최초의 물류센터 광주 물류센터: 신선식품 및 가공식품을 처리하는 식품가공센터 여주 물류센터: 세계 최대 규모의 유통 물류센터 대구 물류센터: 복합형 물류센터 목천 물류센터: 충청 호남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