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 인프라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2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e-CRM] CRM과 eCRM의 개념과 프로세스 및 전략, 커뮤니케이션 수단
- [e-CRM] CRM과 eCRM의 개념과 프로세스 및 전략, 커뮤니케이션 수단
- 인터넷 무역마케팅의 이행준비
- [기술동향][XML]XML, IMT-2000(차세대이동통신)의 기술동향, MLS(모바일위치기반서비스), WAP(무선응용통신규약)의 기술동향, 가상사설망(VPN), 무선ATM의 기술동향, 고속무선랜, 텔레매틱스의 기술동향 분석
- [초고속무선 랜][초고속무선LAN]초고속무선 랜(초고속무선LAN)의 역사, 전개, 초고속무선 랜(초고속무선LAN)의 표준화동향, 초고속무선 랜(초고속무선LAN)의 사업전략, 초고속무선 랜(초고속무선LAN)의 응용 분석
- 본문내용
-
1. 공급사슬관리
1.1 등장배경, 정의 및 필요성
1.3 특징 및 도입효과
1.4 기술적 배경
1.5 산업별 응용시스템
2. 전사적자원관리
2.1 등장배경 및 특징
2.2 기능
2.3 성공전략
3. 전자문서교환
3.1 필요성 및 도입효과
3.2 구성요소
3.3 활용 현황
오피스 인프라
1. 공급사슬관리 - 등장배경(1)
공급체인관리(Supply Chain Management)의 등장배경
Material Requirement Planning MRP (자재소요계획) : 재고증가문제와 원자재 수급문제 해결을 위해 1970년대 등장
최초의 컴퓨터 지원 기업자원계획 시스템
원자재, 중간제품, 조립 품 등에 대한 수급계획과 생산관리를 통합하여 언제, 어떤 제품이, 얼마나 필요한지 예측하고, 제조/관리활동을 이에 맞추어 운영
하드웨어 및 통신기술의 부족, 데이터베이스 기술 미흡 등으로 실효를 거두지 못함
Manufacturing Resource Planning MRPII (생산자원계획): 정보기술 지원과, 스케줄링, 알고리즘, 시뮬레이션 등 다양한 기능 추가된 지능적인 생산관리(계획통제)시스템
=> 생산중심에서 출발
공급체인관리(Supply Chain Management)의 등장배경
Enterprise Resource Planning ERP (전사적 자원관리시스템): 생산은 물론, 인사, 회계, 영업, 재무 등 기업의 전 분야에 걸친 효율적인 자원관리를 목적으로 하는 시스템
글로벌 경쟁체제로 경영환경 변화
판매시장의 구조변화
=> 기업 내부의 업무통합과 경영합리화 / 효율성 제고의 수단으로 전자적 자원관리 시스템 유효
=> 기업 경쟁력 강화의 중요 수단으로 활용
그러나, 문제는 기업 경쟁력 강화 역량이 어디에 있느냐?
Toyota Automobile의 경우
1. 공급사슬관리 - 등장배경(2)
Physical Supply
Production
Physical Distribution
원자재 공급업체
소비자
제조업체
유통업체
정보
정보
정보
제품
제품
제품
1. 공급사슬관리 - 정의(3)
SCM 정의: 공급자에서 고객에 이르는 공급체인 상의 정보, 물류의 흐름에 대해 총체적인 관점에서 공급체인 상의 주체들 사이에 인터페이스를 통합하고, 관리하고자 하는 시스템
1. 공급사슬관리 - 목표
공급체인관리(Supply Chain Management)의 목표
공급체인 내의 불확실성과 낭비요소 제거
원자재 공급자로부터 시작하여 생산, 출하, 고객에 이르는 제품 및 서비스의 흐름을 최적화하는데 있으며, 이를 통해서
제품 공급시간 단축
생산제품의 품질향상
물류비용 절감
고객의 요구와 요구 변화에 신속대응
=> 총체적으로 물류비용 절감과 고객서비스 향상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