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의 전망 21세기 세계 외식사업의 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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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외식산업의 전망
21세기 세계 외식사업의 변화
21세기 시장환경과 고객의 욕구
우리나라 외식산업의 전망
외식산업의 소비변화
외식산업의 추이
목 차
- PAGE 1 -
21세기 세계외식산업의 변화
- PAGE 2 -
세계화가 급속도로 퍼져가고 있으며, 조리분야와 외식분야가 모든 경제 분야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높아지고 있다.
세계화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산학협동이다. 산학협동이란 기업과 교육기관이 교육·연구활동에서의 제휴·협동·원조를 통하여 기술교육과 생산성의 향상을 기하는 방식을 말한다.
21세기 정보화 사회에서는 서비스 산업의 규모가 점점 커지고 있다.
앞으로 수년간 100만 명의 주방장이 필요하고, 주방장은 기능적인 면과 전문성을 가진 학문을 지녀야만 한다.
또한 미국은 시간의 부족으로 가정에서 식사하는 비중이 점점 낮아지고 있으며, 반드시 한 끼의 식사는 외식을 할 수 밖에 없다.
21세기 세계외식산업의 변화
- PAGE 3 -
앞으로의 음식의 추세는 변화무쌍한 퓨전음식과 고유한 전통음식이 치열하게 경쟁하게 될 것이다.
VS
우리나라에서도 각종 식품과 관련된 심각한 문제들이 파동을 일으키고 있다.
(←구제역파동)
21세기의 시장환경과 고객의 욕구
- PAGE 4 -
.
1.여성의 사회진출로 맞벌이 부부증가
2 .고객의 수요가 세계화,전문화,다양화
3 .고령화 사회의 대두로 실버 산업의 발달
4 .여가시장의 증가
5 .시민단체 등 소비자가 주체가 되는 사회
6 .위생,환경,정의 추구
7 .자기중심적 : 코쿠닝 현상, 재택근무
8 .건강지향
9 .국가의 개념이 사라지고 각 영역마다 경쟁이 격화
1. 고유가로 인한 에너지 비용 상승
2 .고용 없는 성장, 실업률 증가
3 .부동산 불확실성
4 .경제의 양극화 현상
5. 수입 원자재의 가격 상승
6 .주5일 그무제에 따른 시장 변화
시장여건
시장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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