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 직업이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연예인 : 연ː예―인 (演藝人) [명사] 연예에 종사하는 사람들을 통틀어 일컫는 말
연예 : 연ː예(演藝)[명사][하다형 자동사] 대중적인 연극·노래·춤·희극·만담·마술 따위의 예능, 또는 관중 앞에서 그런 예능을 공연하는 일
Entertaineer : 〔en·ter·tain·er〕 n. (흥을 돋우는) 연예인 《가수·무용가·코미디언 등》;환대하는 사람
요즘은 어딜가나 한가지를 해서는 대접을 못 받는 세상인 것 같다. 이것도 하고 저것 또한 할 수 있어야 대접을 받는 세상인데 이에 따라 연예인이라는 직업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 또한 변하고 있는 것 같다.
불과 얼마 전까지만 해도 가수, 배우, 전문MC, 개그맨 등 각 분야별로 세분화 시켜 연예인이라는 직업 또한 여러 길 이었던 게 사실이다. 그러나 지금 현실은 그렇지 않다. 개그맨으로 데뷔를 하여 최고 전문MC의 자리에 올라서 있기도 하고, 심지어 가수라는 신분으로 데뷔를 하면서 연기 또한 준비를 하고 신인의 과정을 치루는 것 같다. 텔레비전을 보다 보면 여기서 연기 하고 있는 연예인이 다른 채널에선 노래를 하고 있고 심지어 또 다른 채널에선 MC를 보고 있기도 한다. 가볍게 넘어 갈 수도 있는 문제이지만 한번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져 보려 한다.
이런 현실의 원인을 어디서 찾을 수 있을까?
연예인이라는 직업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소위 말하는 ‘뜨는, 잘 나가는’의 수식어를 불일 수 있는 자리에 올랐을 때 그들에게 따라오는 부와 명예가 그 원인이 될 수 있다는 점을 생각해 볼 수 있다. 연예인이라는 직업을 가지고 있는 무수히 많은 사람들 가운데 스타의 자리에 올라 부와 명예를 얻어내려면 결국 다른 연예인들보다 더 여러 분야에서 더욱 더 여러 가지 재주로 두각을 나타내야 할 것이다. 그렇다면 연예인들이 여러 분야에서 만능으로 활동하는 것이 오직 부와 명예를 얻기 위한 그들 개인의 욕구 때문일까?
현대에 살고 있는 우리 대중들은 대부분의 여가시간을 대중매체를 즐기는 시간으로 보내고 있다. TV, 스크린, 음반 등 여러 가지 영상과 음향 매체와 함께 숨쉬고 있는 것이다. 그러는 가운데 사람들은 조금 더 자극적이고 다양한 볼거리를 찾는다. 대중과 연예인은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이다. 대중들에게 여러 가지 방법으로 즐거움을 주는 직업을 가진 연예인은, 대중들의 만족을 채우지 못하면 자신의 직업적 능력을 발휘할 기회를 점점 박탈당하게 되는 것이 지금의 현실이다. 때문에 더 다양한 부분에서 조금이라도 더 자신의 끼를 보여주기 위해 여러 분야에서 겸업 활동을 하게 되는 것이다.
물론 라이브로 노래를 기가 막히게 잘 부르는 가수가 뛰어난 연기력까지 갖추고 있으며, 준수한 외모를 견비하고 있을 수도 있다. 그러나, 노래를 직업으로 하는 가수들이 정작 노래할 때는 립싱크를 하고, 대신 사림들의 눈요기를 위해 섹시한 자태를 뽐내며 섹시댄스를 추는 경우를 생각해보자. 대중들의 호감을 얻어 드라마에도 등장하기 시작하고, 쇼프로그램에서는 전문 MC와 함께 진행을 맡아 보기도 한다. 우리는 이와 같은 현실에 어떠한 시각을 가질 수 있을까?
<옹호적인 입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간관계론] 연예인과 팬의 관계
  • 연예인과 팬의 관계 분석개요 Ⅰ. 서론 Ⅱ. 본론1. 연예인이라는 직업1) 연예인, 사전적 정의2) 연예인이 가지는 직업상 특징2. 팬이란?1) 팬덤2) 왜 우리는 누군가의 팬이 되는가?3. 중요타자로서의 연예인4. 연예인과 팬의 관계1) 연예인과 팬의 관계 - 특수성2) 연예인과 팬은 ‘너’와 ‘나’의 관계가 될 수 있는가?3) 연예인과 팬 관계의 순기능과 역기능Ⅲ. 결론건강한 팬이 되려면Ⅰ. 서론 우리는 일생 동안 많은 종류의 인간관계를 맺으

  • [일본 대중문화] 일본 연예 매니지먼트 산업에 대해서
  • < 目 次 >Ⅰ.서론1. 연구동기Ⅱ일본 연예 프로덕션 현황1. 일본 연예 프로덕션 개황2. 일본 연예 프로덕션의 사업 현황3. 연예 매니지먼트 관련 직업4. 일본의 연예인 발굴 형태5. 일본의 대형 연예 프로덕션의 기업 사례Ⅲ. 결론Ⅳ. 참고문헌Ⅰ.서론1. 연구동기한국에서 연예 매니지먼트 산업이란 하나의 산업이라기보다 작은 규모의 회사에서 한두 명 정도의 대중스타를 관리하는 업무를 중심으로 한 영세한 규모이다. 국내 연예 매니지먼트사는

  • [유망직업, 유망직종] 21세기유망직업-광고PD와 카피라이터, 21세기유망직업-메이크업아티스트와 시스템분석가, 21세기유망직업-전산관리전문가와 일러스트레이터, 21세기유망직업-국제회의기획진행자와 보안프로그램개발원 분석
  • 직업-메이크업아티스트와 시스템분석가, 21세기유망직업-전산관리전문가와 일러스트레이터, 21세기유망직업-국제회의기획진행자와 보안프로그램개발원 분석Ⅰ. 21세기 유망직업 - 광고PD(프로듀서)1. 업무의 내용2. 되는길1) 공채로 입사는 경우2) 경력사원인 경우3) 대학생 광고대상에 입상하는 경우Ⅱ. 21세기 유망직업 - 카피라이터Ⅲ. 21세기 유망직업 - 메이크업 아티스트1. 직업개요1) 개인 메이크업2) 행사 메이크업3) Beauty Consultant4) 연예인

  • [설문지] 대부업 광고와 함께 일어나는 인지부조화에 대한 설문지
  • 성명: 설 문 내 용보 기선택1.당신의 성별을 선택하시오.①남자 ②여자2.당신의 연령을 기입해주세요.3.당신의 직업을 선택해주세요.①학생 ②직장인 ③무직4.사채를 쓰게 된다면 연예인이 광고하는 업체를 이용할 의향이 있는가? ①그렇다 ②아니다5.연예인이 광고를 하는 대부업체와 그렇지 않은 업체 중 어느 곳에 더 호의적인가? ①연예인이 광고를 하는 업체②그 외의 업체6.대부

  • [대중문화] 스타와대중문화, 청소년과대중문화
  • 대중문화 읽기-목차-제 1장 청소년과 대중문화1.대중문화에서 왜 청소년이 중요 한가2.신세대는 어떤 감각 구조를 갖고 있나3.청소년은 왜 스타를 숭배하나제 2장 스타와 대중문화1.스타란 무엇인가2.연예인은 화려한 직업인가3.연예인 매니저는 어떤 일을 하나제 1장 청소년과 대중문화*대중문화에서 왜 청소년이 중요한가시대가 변하면서 가정의 형태도 많이 변했다. 그렇게 되면서 신세대 고객의 구매력이 커지게 되었다. 15~29세 사이의 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