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선 운송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정기선이란 특정항로를 화물의 유.무에 관계없이 규칙적으로 반복 운항하는 운송형태이다.
주로 살화물을 운송하는 부정기선과는 달리 공산품 등의 일반화물 또는 포장화물을 운송한다.
정기선은 단위화물을 운송하는 컨테이너선과 비단위화물을 운송하는 재래정기선으로 분류된다.
2)정기선 운송의 특징
ㄱ.특정의 항로 일정이 정해져서 정기적으로 발착하고 일정한 동형선이 배선되므로, 화물이 많든 적든 적화품이 있든 없든 반드시 취항한다.
ㄴ.운송화물의 대상은 주로 소량의 일반화물이다
ㄷ.정기선의 운임은 미리 운임표(tariff)에 의하여 공시된다.
ㄹ.정기선 운임은 liner terms로서 선적, 양륙의 하역비를 선주가 부담한다. 이유는 다수의 화주로부터 소량화물을 인수하여 운송하고 운임도 공시된 운임표에 따르기 때문에 부정기선처럼 자유거래에 의하여 결정할 수 없기 때문이다.
ㅁ.선박 자체가 부정기선에 비해 고가이며, 화물도 완제품 내지 반제품인 2차상품이 대종을 이뤄 1차 상품인 원자재 및 농.광산물 등의 부정기선 화물에 비해 고가이다.
ㅂ.다양한 화물의 취급 및 여러 항구를 기항하므로 취항 항구마다 영업소를 두게 되어 조직규모가 대형조직으로 구성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