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의 관광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호텔 관광경영이란 호텔이 관광자에게 효과적으로 만족하게 될 수 있도록 운영하고 관리하는 것으로 호텔관광전경영, 호텔관광중경영, 호텔관광후경영으로 나뉠 수 있다. 호텔 관광경영이란 호텔이 관광자가 호텔에 도착할 때까지를 관리하고 운영하는 것으로 정의할 수 있다. 호텔관광중경영은 호텔이 관광자자 호텔에 도착하여 이용하고 떠날 때까지를 운영하고 관리하는 것이다. 호텔관광후경영은 호텔이 관광자가 호텔을 이용하고 떠난 후 평가하고 after service를 포함한 과정을 운영하고 관리하는 것이다. 윤대순외, 관광경영학원론(서울:백산출판사,2011),75~78
본론
MOD(Manager on Duty)의 호텔관광경영분석
1) 호텔관광전경영 분석
· 당일 객실 점유율, ADR, Arrival, Departure Room Check, Best Rate Check
·VIP Name List, Group Resume Check ; 당일 도착예정인 VIP Name List, 도착시간, Group Resume check, 도착시간, 특이사항 체크
·Stand up Meeting With GM ; 위의 준비한 사항을 중심으로 각 부서의 EXCOM Member들과 미팅
·Shift Meeting with associate ; Front Office 직원들과 Todays VIP Guest check, 특이사항 체크 및 전달
· Room Inspection ; VIP Room Check, Cleaning Check, Amenity Check
· Regular Patrol ; Check everything is working well.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관광] 호텔의 컨벤션시장유치를 위한 전략방안에 관한 연구
  • 졸업논문호텔의 컨벤션 시장 유치를 위한 전략방안에 관한 연구지도교수 : 2003년 12월00대학교 관광대학관광경영학과 관광경영전공목 차Ⅰ. 서론 1제1절 문제 제기 1제2절 연구의 목적 2제3절 연구의 방법 3제4절 연구의 구성 3Ⅱ. 컨벤션산업의 이론적 고찰 5제1절 컨벤션의 개념과 분류 51. 컨벤션의 개념 52. 컨벤션의 분류 7제2절 국내․외 컨벤션산업의 환경 변화 12제3절 컨벤션산업과 관광산업과의 관계 13제4절 컨벤션산업의 파급효과 141.

  • [관광경영]관광호텔 선택 영향 요인에 관한 연구-- 경주지역 관광호텔 객실 투숙객 중심으로 --
  • 호텔 경영론, 서울; 대왕사, 1986, p.362.그 의미를 부여해야 할 것이다.일반적으로 호텔은 인적 서비스가 부가되어 지불능력이 있는 일반인에게 유형무형의 상품을 판매하는 곳으로 말할 수 있는데, 현재는 이같은 용도는 물론 여가시간에 오락, 휴식, 문화활동 등을 즐기거나, 사업활동을 할 수 있는 장소로 보다 다양하게 이용되고 있다.) 김정만, 관광학 개론, 서울; 형설출판사, 1997, p.120.이처럼 현대의 호텔기업은 고도의 경제성장과 대중시대의 도

  • [졸업][호텔관광경영] 한식의 관광상품화 가능성
  • 한식의 관광상품화 가능성0 0 大 學 校호텔관광경영『목 차』Ⅰ. 서론.3제 1 절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3제 2 절 연구방법.4Ⅱ. 본론4제 1 절 한식의 유래

  • 호텔관광경영보고서
  • 관광 출발약속 장소와 시간에 도착하기 까지를 운영하고 관리 하는 것이다.>관광자관광중경영: 관광자가 자기집을 떠나서 관광이 끝났다고 생각되는 시간까지 또는 일정장소와 시간에 도착하여 해산 하는 시간까지를 운영하고 관리하는 것.>관광자관광후경영: 관광자가 끝난 후에 관광의 효과와 만족을 높이기 위하여 운영하고 관리하는 것.나는 현재 컨벤션센터에서 연회를 담당하고 있으므로 관광경영을 호텔에 접목해서 풀어 보고자 한다.

  • [호텔마케팅] 서울메리어트호텔과 신라호텔의 호텔vip마케팅
  • 호텔서비스 선정의 이유특별한 이유가 있을까, 그저 예전부터 관심이 있었고 그 관심에 기초해 주위를 물색해보니 감사하게도 관련산업 종사자들이 많이 계셨다. 수능을 치르고 나서 몇 개의 대학중에 서울여대를 선택한 이유 중에 하나도 바로 호텔관광경영에 관련된 학과가 있다는 것이었다. 비록 1학년 공부를 소홀히 해 경영학과를 제1전공으로 택하진 못했지만 복수전공으로나마 택하여서 호텔관광경영에 대한 레포트를 작성하게 된 것은 참으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