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의 상품화와 성의 소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1)자본주의 사회는 노동의 영역에서 생산력 증대를 위해 최대의 합리성, 본능을 과잉 억압 하는 금욕주의, 절제와 검약의 자본주의 정신을 요구 함.
2)여가와 소비의 영역에서는 억압된 감성과 본능을 자극하고 충족시켜 주는 쾌락주의를 조 장하고 자극함.
2.성의 상품화
1)성의 상품화란: 성이 하나의 상품으로 생산, 매매, 소비되는 것이며 자본주의적 영리추구 의 수단이 되는 것을 말함
2)성 상품화의 범주
첫째: 성이 직접적인 육체적 거래를 통해 사고파는 경우(매매춘 관련 사진이나 동영상)
둘째: 육체적 거래 없이 이미지, 메시지, 상징, 기호와 같은 것들이 팔리는 경우(서양 핸드폰 광고 동영상-27317, 카 레이서 여성들 찍은 동영상-27113,패션쇼-27114 번호는 형이 가르켜 준 사이트 동영상 번호임. 그 밖의 동영상 찾은 것들, 표2,3,4)
3.성 상품으로서의 여성
1)성의 상품화가 번창하는 우리의 사회문화 환경은 여성다움, 여성적 아름다움, 여성적 가 치 등을 성적인 것과 직결시키는데, 이는 여성을 한낱 성적 존재로서의 상품가치로 취급 하는 것을 의미함.(미인대회 사진 , 표1)
2)성의 상품화는 여성을 성적대상으로 취급해온 가부장문화가 자본의 논리에 의해 극대화 되는 현상임
4.성시장과 여성노동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