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의 상품화와 성의 소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자본주의 사회는 노동의 영역에서 생산력 증대를 위해 최대의 합리성, 본능을 과잉 억압 하는 금욕주의, 절제와 검약의 자본주의 정신을 요구 함.
2)여가와 소비의 영역에서는 억압된 감성과 본능을 자극하고 충족시켜 주는 쾌락주의를 조 장하고 자극함.
2.성의 상품화
1)성의 상품화란: 성이 하나의 상품으로 생산, 매매, 소비되는 것이며 자본주의적 영리추구 의 수단이 되는 것을 말함
2)성 상품화의 범주
첫째: 성이 직접적인 육체적 거래를 통해 사고파는 경우(매매춘 관련 사진이나 동영상)
둘째: 육체적 거래 없이 이미지, 메시지, 상징, 기호와 같은 것들이 팔리는 경우(서양 핸드폰 광고 동영상-27317, 카 레이서 여성들 찍은 동영상-27113,패션쇼-27114 번호는 형이 가르켜 준 사이트 동영상 번호임. 그 밖의 동영상 찾은 것들, 표2,3,4)
3.성 상품으로서의 여성
1)성의 상품화가 번창하는 우리의 사회문화 환경은 여성다움, 여성적 아름다움, 여성적 가 치 등을 성적인 것과 직결시키는데, 이는 여성을 한낱 성적 존재로서의 상품가치로 취급 하는 것을 의미함.(미인대회 사진 , 표1)
2)성의 상품화는 여성을 성적대상으로 취급해온 가부장문화가 자본의 논리에 의해 극대화 되는 현상임
4.성시장과 여성노동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전략] 비타500 광고비판과 개선광고의 전략
  • 성의 대등함4)‘비타 500’의 상징 부여5)배경음악3. STORYLINE1. 기존 광고 비판1)지나친 성의 상품화 - 광고에서 ‘성의 상품화’는 중요한 도구 중 하나이지만 ‘비타 500’ 광 고에서는 지나친 감이 있다. 누워있는 비의 주위를 여러 명의 비키니 를 입은 여자들이 둘러싸고 있는 모습이 마치 왕을 떠받들고 있는 여 인들의 모습을 연상하게 만든다. 이는 남성 중심적인 모습으로 보이기 때문에 표적 소비자인 10대 후반~30대 중반 여성의 심리적 차폐막

  • [성상품화]성상품화 보고서-답사, 체험-
  • 상품화 현상도 확대 재생산하게 되는 것이다. 그런데 대부분의 경우 여성이 - 여성과 남성의 생물학적인 차이뿐만 아니라 여성에게 부여된 고정적 이미지가 - 상품으로 이용됨으로써 성 상품화 현상이란 말을 여성의 상품화로 바꾸어 말해도 무리가 없을 정도이다. 성적 욕구 자체도 상품화되어 성에 대한 소비욕구를 끊임없이 만들어 내고 있다. 스포츠신문을 비롯한 황색 잡지, 포르노 비디오 거기다 미국이나 일본으로부터 수입된 저질문화가 말초

  • 자본주의 성문화와 인터넷 음란문화
  • 성의 상품화 경향자본주의는 인간의 노동은 물론 사회생활의 모든 부분을 상품가치로 전환하였으며, 인간의 성까지도 상품화시켰다. 인격적인 부분이어야 할 성이 상업저의적 전략에 의하여 하나의 상품으로서 판매되는 것이다. 이제 성은 스트레스 해소에서부터 사교, 오락, 유흥, 퇴폐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게 이용된다. 또한 성은 인간의 가장 감각정인 부분을 자극하여 소비를 촉진시키려는 상품광고의 상업주의와 결합하여 소비전략의 도구로서

  • 성매매 업소, 유사 성매매 업소 그리고 성의 상품화
  • 성의 상품화를 시키고 있는 장소에 대해 생각해 볼 시간을 갖고자 하는 것이다. Ⅱ. 소개?1. 클럽외국에서 유입된 문화요소로서 음악, 춤, 사람, 대화가 공존하는 복합문화공간을 지칭한다. 이러한 클럽 공간을 매개로 독특한 스타일의 청년 하위 문화가 생성, 공유, 변화되고 있다. 클러버들은 그들만의 공유된 음악취향과 그들만의 공통된 미디어 소비방식, 비슷한 취향을 지닌 사람들로 구성된다.우리나라에서 클럽은 1990년대 중후반부터 생겨나기

  • [성과문화] 성매매업소, 유사 성매매 업소와 성의 상품화
  • 성의 상품화를 시키고 있는 장소에 대해 생각해 볼 시간을 갖고자 하는 것이다. Ⅱ. 소개?1. 클럽외국에서 유입된 문화요소로서 음악, 춤, 사람, 대화가 공존하는 복합문화공간을 지칭한다. 이러한 클럽 공간을 매개로 독특한 스타일의 청년 하위 문화가 생성, 공유, 변화되고 있다. 클러버들은 그들만의 공유된 음악취향과 그들만의 공통된 미디어 소비방식, 비슷한 취향을 지닌 사람들로 구성된다.우리나라에서 클럽은 1990년대 중후반부터 생겨나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