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쟁력의 평가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6.05 / 2019.06.05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중소기업분석]중소기업분석의 의의, 중소기업분석의 과정, 중소기업분석의 평가요소, 중소기업분석의 효과, 중소기업분석의 사례, 중소기업분석의 기법(시스템다이내믹스), 향후 중소기업분석의 내실화 방향 분석
- [국제경쟁력] 국제경쟁력의 의미, 국제경쟁력의 창출, 원천, 국제경쟁력의 현황, 국제경쟁력의 평가방법, 국제경쟁력의 문제점과 제고 방안 심층 분석
- [국제경쟁력] 국제경쟁력의 개념, 국제경쟁력의 이론, 국제경쟁력의 문제점, 선진국의 국제경쟁력 제고 사례, 국제경쟁력의 평가방법과 제언 고찰
- 한국산업의이해 D형 국제경쟁력의 변화과정을 개념
- [국제경제학] 수산업에 있어 국제 경쟁력 확보방안
- 하고 싶은 말
- 기업환경 / 내용을 알아보기 쉽게 요점을 요약하여 작성하였습니다.
- 목차
-
국제경쟁력의 평가방법
I. 직접적 평가방법
1. 상품과 산업에 대한 국제경쟁력의 원천평가
2. 국가에 대한 국제경쟁력의 원천평가
II. 간접적 평가방법
1. 상품과 산업에 대한 국제경쟁력 성과의 평가
2. 국가에 대한 국제경쟁력 성과의 평가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국제경쟁력의 평가방법
국제경쟁력의 평가 내지 측정방법은 여러 가지 차원에서 검토될 수 있는데, 본 자료에서는 국제경쟁력의 원천에 대하여 평가하는 직접적 방법과 국제경쟁력의 성과에 대해 평가하는 간접적 평가의 두 가지 방안에 대하여 설명하기로 한다.
I. 직접적 평가방법
(1) 상품과 산업에 대한 국제경쟁력의 원천평가
특정상품이나 산업에 대한 국제경쟁력(가격 및 비가격 경쟁력)의 분석을 통해 국제경쟁력을 직접적으로 평가하는 방법인데, 예를 들면 비가격 경쟁력의 경우 제품의 디자인수준, 상표력, 품질, 판매촉진 능력, 그리고 해외시장 조사능력 등을 타국과 비교 ․ 측정하는 방법이다.
(2) 국가에 대한 국제경쟁력의 원천평가
특정국가의 국제경쟁력 원천인 시장규모, 생산성, 경쟁구조, 인적자원, 사회간접자본시설, 소비자수준, 정부의 산업정책 등을 분석하여 해당국의 경쟁력을 평가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