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s] 조흥은행 전사적 고객데이터웨어하우스(DW)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0.27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조흥은행 경영이념

전사적 고객데이터웨어하우스(DW)

성과

성공 요인
본문내용

기업 내의 의사 결정 지원 어플레케이션들을 위한 정보기반을 제공하는 하나의 통합된 데이터 저장공간 (p274.그림7-14)

CRM,RMS의 도입을 위한 기반 시스템



금융기관간 마케팅 경쟁에서 선도적 입지 확보

데이터 중복에 관한 비효율성 방지

기존 계정계/정보계 데이터 통합

고객지향의 서비스 전개


개발 범위

은행 전체의 ETT시스템
적합한 DB 모델로 고객 정보 DB 구축
OLAP/AP위한 본부부서 마케팅 DB시스템구축
고객 세분화/행동예측 모델 구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 시스템 MIS]비즈니스 인텔리전스
  • 데이터의 접근, 축적, 분석 등을 수행하는 *애플리케이션과 관련기술의 집합. * 애플리케이션 : 의사결정지원시스템, 질의 및 응답, OLAP(온라인 분석처리), 통계분석, 데이터 마이닝, 데이터 베이스, 데이터 웨어하우스(DW), 전사적 자원관리2. 의사결정에 필요한 정보를 접근, 탐색, 분석하는 능력 : 기업에서 필요한 데이터 정리하여 비용을 절감하고 이익을 극대화 창출.1.2 BI의 전략적 가치3. 정확하고 예측 가능한 정보를 제공해 주는 전략적인 도구 : B

  • 데이터웨어하우스 DataWarehouse
  • Data Warehouse & Data Mining목 차데이터웨어하우스1. 발생배경 2. 목표와 정의 3. 데이터웨어하우스의 진화 4. 특성 5. Framework6. 아키텍처7. DB와 DW의 차이점8. 구축효과9. DW 환경에서의 Star Transformation 기술 활용10. DW를 이용한 고객유지와 이익창출11. 적용사례 데이터마이닝1. 정의2. 배경3. PROCESS(KDD)4. 기법 종류 5. 필요성6. 적용 사례 7. 기술의 추이8. 다양한 분야에서의 활용 데이터 웨어하우스(Data Warehouse)- 회사의 각 사업부문에서 수집된 모든

  • [국제금융수지론] 신 바젤 자기자본 규제 협약(바젤2) 개요와 도입효과
  • 데이터 웨어하우스(RDW)구축다. 운영리스크 관리시스템 구축3. 외환은행 바젤2 도입 사례가. 프로젝트 개요나. 금융감독원 신BIS협약 추진 일정다. 추진일정(안)라. 프로젝트 추진계획(안)마. 과제별 추진현황 및 이슈바. 소매 Scoring 모델 및 Pooling,PD/LGD/EAD 산출 시스템 구축 Project Overview사. 데이터 추출 대상 기간아. credit DB 구축 관련 상세 작업 내용 및 필요성 환경자. credit DB 구축 관련 작업 계획Ⅳ. 결 론Ⅰ. 연구배경1. 바젤2란?국제결제은행(BI

  • [품질경영] ERP시스템 정의, 특성 및 도입시 기대효과
  • MIS 구조로 설계되어 시스템의 확장 및 다른 시스템과의 연계가 제대로이루어지지 않은 반면, ERP시스템은 운영체제나 데이터베이스와 독립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으며, 시스템의 확장이나 다른 시스템과의 연계가 용이하게 되어 있어 다양한 하드웨어 업체의 컴퓨터를 조합해서 멀티벤더를 구성할 수 있다. 특히 데이터 웨어하우징(Data warehousing: DW), 중역정보시스템( Executive Information System: EIS), 설계와 생산을 동시에 수행할 수 있도록

  • [졸업][경영정보] 데이터마이닝을 이용한 의사결정지원시스템
  • 고객 요구 등)로 기업 경영에 있어 데이터베이스 마케팅(Database Marketing), 고객관계관리(CRM: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위험관리(Risk Management), 등이 부각되기 시작했다.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의사결정과 마케팅 전략 수립은 이제 기업의 사활이 걸린 문제가 됐다. 이러한 변화는 많은 기업들이 현재 데이터베이스시스템의 한계를 극복하고 데이터 웨어하우스나 데이터 마트(Data mart)를 구축하게 하였으며, 이로 인해 향후 기업의 의사결정 지원을 위한 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