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심리] 로하스(LOHAS)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0.07 / 2019.12.24
- 4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제 1장 로하스 정의 및 특징
제 2장 로하스 배경
제 3장 한국 시장의 로하스
제 4장 떠오르는 시장을 선점하는 로하스 마케팅 발상법
제 5장 마케팅 시사점
제 6장 마케팅 전략
- 본문내용
-
로하스의 정의
로하스(LOHAS)는 Lifestyle Of Health And Sustainability 이의 약자로 건강과 환경을 해치지 않는 라이프스타일을 말한다.
다시 말해 친환경적인 삶이라 생각하면 되겠다.
웰빙의 구호가 ‘잘 먹고 잘 살자’라면 로하스의 구호는 ‘제대로 먹고 제대로 살자’는 것이다. 나와 함께 너의 삶도 생각하겠다는 취지이다. 먹고 살되 한계에 이른 ‘지구와 환경을 해치지 않는 지속가능 한 소비’를 하자는 말이다.
로하스의 특성
로하스형 인간의 라이프 스타일.
로하스형 인간의 의식주 생활과 라이프 스타일을 알아보았다.
음식은 친환경 음식을 먹는다.
일반인과 식생활에서 차이가 난다. 생활에 조금 여유가 있다고 해서 우아한 레스토랑에서 두툼한 스테이크를 먹거나 갈비집에서 듬뿍 양념된 고기류를 먹지 않는다. 그들은 화학 첨가물을 넣지 않은 친환경 음식을 소중히 한다. 바쁜 생활에서 벗어나 몸의 평화를 추구하는 유지농 야채나 곡식으로 만든 신선한 건강식을 선호하는 음식류 중 대표적인 음식 10가지는 다음과 같다.
기본적으로 모든 식물성 음식에는 무공해 무농약 무비료는 기본이고 동물성 음식도 무공해 식품을 먹이고 키운 재료를 이용해 건강과 환경보호에 일조를 하고 있다.
참깨나 들깨를 먹거나 콩이나 두부를 찾으며 블루베리 대신에 가지를 먹는다.
몸과 마음을 다스리는 운동을 한다.
술자리를 가급적 피하고 퇴근 후나 이른 아침에 공원에 가서 조깅을 하거나 인라인 스케이트를 타는 사람도 많다.
이들은 겉모습보다 내적인 아름다움인 이너 뷰티를 추구한다. 이너 뷰티란 심신의 안정과 균형, 편안함이 함께 하는 내적인 건강 밸런스를 잡아서 외적인 아름다움을 갖추어 간다는 것이다.
로하스 소비자를 특징짓는 12개 주요 변수
1).친환경적인 제품을 선택한다.
2).환경보호에 적극적이다.
3).재생원료를 사용한 제품을 구매한다.
4).지속가능성을 고려해 만든 제품에 20%의 추가비용을 지불할 용의가 있다.
5).주변에 친환경 제품의 기대효과를 적극 홍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