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영전략] Wal Mart(월마트)의 성공과 K-Mart의 실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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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주제 선정 및 동기

K-Mart의 실패와 원인

Wal Mart의 성공

Wal Mart 성공 전략

성공과 실패를 가른 요인

종 합

참고 자료 / 문헌 / 사이트

본문내용
Wal Mart 시장진입 전략
- 농촌지역의 소도시를 사업기반

입 지 전 략
소도시 외곽위치. 고속도로상 위치.
주거지 패턴이 도심에서 교외로 이동. 입지전략 적중
경 영 전 략
‘상시저가판매와 고객만족’.
저가 상품 공급 방안 강구
사 업 핵 심
독자적인 물류센터건설
물류시스템이 성공의 원동력

1. 저가격 저비용

월마트의 성공 비결 : 저가격 정책

저가격 정책을 수행 : 저비용 운영을 기본 상품 공급 및 상품 판매


2. 지속적인 업무개혁 회의

임원이 현장에 머물면서 현장에서 발생하는 문제점들을 직접 파악

- 그 문제점에 대한 지속적인 개혁회의를 개최하며 신속하게 대처
참고문헌
참고문헌 / 사이트

월마트, 김계환, ㈜도서출판 길벗

주간경제, 2002.2.3, 2002.4.3일자 “실패에서 배운다”, “월마트 효과”

LG경제연구소 www.lgeri.com

삼성경제연구소 www.seri-samsung.org

월마트 홈페이지 www.walmart.com

K마트 홈페이지 www.blueligh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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