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업체][중소제조업체][중소캐릭터개발업체][중소건설업체][중소하도급업체][중소영세업체]중소제조업체, 중소캐릭터개발업체, 중소건설업체, 중소하도급업체, 중소애니메이션제작업체, 중소영세업체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7 / 2019.12.24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중소제조업체
Ⅱ. 중소캐릭터개발업체
1. 업체 소개
2. 해외시장 진출 내용
1) 미국 업체에 국산 캐릭터 로열티 계약
2) 대만의 문구 제조업체에 캐릭터 수출
3. 해외 진출 전략
1) 에이전트를 활용한 캐릭터 인지도와 신뢰성 확산
2) 전시회 참가로 라이센시, 에이전트 물색, 인지도 확산
3) 라이센시의 소개를 수출의 기회로
4. 성공요인 및 시사점
1) 오랜 캐릭터 사업으로 기술적 노하우 축적
2) 제품 전문디자이너를 두어 제품에 맞는 디자인 제안
3) 70여개 업체에 라이센싱하여 업체간의 시너지효과 창출 가능
4) 전문홍보대행사를 통한 적극적인 캐릭터 홍보
Ⅲ. 중소건설업체
1. 건설면허(생산체계)제도 변화에 따른 대응 방안
2. 입찰제도의 변화에 대한 중소건설업체의 대응방안
3. 제도변화에 따른 과도기적 상황의 대응방안
Ⅳ. 중소하도급업체
1. 차별적 하도급관계를 통한 부품조달
2. 복수하도급과 사내하도급
1) 복수하도급
2) 사내하도급
3) 하도급 부품기업의 기술
4) 마른수건 물짜기식 노동과정
Ⅴ. 중소애니메이션제작업체
1. 업체 소개
2. 해외시장 진출 내용 및 전략
1) 한국 창작 애니메이션 해외시장 진출
2) OEM에서 창작, 공동제작으로
3. 성공요인
1) 빠른 시장파악, 종합엔터테인먼트사로 전환
2) 한국적 소재로 세계에 어필
3) 적극적인 자본유치로 창작기반 배양
4. 향후의 전략
1) 종합엔터테인먼트사로 전환 모색
2) 북한의 인력확보를 위한 투자
Ⅵ. 중소영세업체
1. 지역경제의 공동화를 야기하는 대기업 중심의 경제구조전환
2. 서민이 중심이 되는 경제구조로의 전환 - 지역경제. 중소기업의 대응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중소제조업체
첫째, 생산유연성에 대한 전략적 인식이 생산활동의 목표와 연계되리라는 예상은 타당한 것으로 밝혀졌다.
新製品 柔軟性을 향상시키기 위한 생산활동의 목표들은 부품의 표준화비율 확대, 생산부문과 타부문과의 원활한 의사소통, 생산전략과 기업전략의 연계, 생산부문의 유기적 정보시스템 확립, 생산과 타기능사이의 유기적 정보시스템 확립과 자재 및 부품의 공급/이동시간의 감소, 단위생산시간의 단축, 주문조달기간의 단축, 제품납기의 단축 등인 것으로 밝혀졌다.
生産量 柔軟性을 향상시키기 위한 생산활동의 목표들은 기존설비로 생산하는 제품품종의 증가, 기존제품 생산을 위한 새로운 공정의 개발, 제조준비시간과 기계교환시간의 단축, 생산로트의 소규모화 등인 것으로 밝혀졌다.
製品믹스 柔軟性을 향상시키기 위한 생산활동의 목표들은 기존설비로 생산하는 제품품종의 증가, 기존제품 생산을 위한 새로운 공정의 개발, 제조준비시간과 기계교환시간의 단축, 생산로트의 소규모화 등인 것으로 밝혀졌다.
≪ … 중 략 … ≫
Ⅱ. 중소캐릭터개발업체
1. 업체 소개
위즈엔터테인먼트는 1985년 주식회사 바른손 내부의 캐릭터 사업부로 시작하여 1999년 지금의 위즈엔터테인먼트로 독립한 국내 캐릭터사업의 선두주자로 얌, 부비, 다이노웁스 등 30여종이 넘는 캐릭터를 자체 개발하여 저작권을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외에 라이센싱하고 있는 캐릭터마케팅 전문업체이다. 현재 국내외 70여개 업체에 라이센싱 하고 있다. 한편, 해외로부터의 로열티 수입 6만달러를 포함하여 약 26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2. 해외시장 진출 내용
1) 미국 업체에 국산 캐릭터 로열티 계약
위즈엔터테인먼트는 미국의 로터스 옵티컬 그룹과 라이센싱 계약을 체결하여, 자사 캐릭터중 얌, 다이노웁스, 미스터무디를 로터스 옵티컬의 가을 신상품 어린이용 안경케이스에 사용케 하고 1만달러의 최소 개런티와 판매액의 5%를 로열티로 받게 되었다.
- 참고문헌
-
권오현, 강운산 외 2명, 중소 건설업체 경영 실태 분석 및 경쟁력 강화방안, 한국건설산업연구원, 2012
김기우, 하도급거래의 구조적 특징과 노동법 및 경제법관련 개선방안, 한국비교노동법학회, 2011
김은홍 외 2명, 중소 제조업체의 주요 업무프로세스별 정보화 수준 평가모델 개발, 한국경영과학회, 2005
이강모, 문화산업으로서 국내 애니메이션 산업에 대한 연구, 연세대학교, 2002
윤희택, 영세소매업체의 조직화.협동화에 관한 연구, 인하대학교, 1993
장준호, 중소기업 이미지 특성화를 위한 캐릭터 개발, 단국대학교, 200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포츠마케팅] 한국 프로농구 KBL의 활성화
- 마켓컬리 SWOT분석과 성공비결 / 마켓컬리 다양한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마켓컬리 향후전략 3가지 제시
- 대선주조 마케팅전략/기업소개/환경분석/경쟁우위/STP,4P전략및매력도분석/결론및소감
- 통제적 가정의 부모유형 9가지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본인이 선택한 부모유형의 정의와 선택이유, 장점·단점, 자녀라면 어떻게 지혜롭게 조화로운 관계를 유지할 것인가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여 작성하시오
- [토지경제학] 리카도의 차액지대설 개념과 이론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공기업보고서 한국 교육 방송공사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경영학] 이마트 마케팅 전략
- [국제통상] EC vs. US -Wheat Gluten 사건(DS 166, 2001. 1. 19 -상소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