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블 방송 결합 구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2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결 론
거대 사업자에
의한 결합의 악영향
구조에 대한 규제 아닌
행위에 대한 규제
규모에 경제 및
범위의 경제 실현
수직 결합 & 수평 결합
케이블 TV산업의 변화과정
1950년대 MSO등장하여 1960년대에 본격적으로 확대됨
기존산업에 비해 규제는 거의 없었다.
1990년대에 들어 케이블 TV산업은 눈에 띄게 성장하였고 규모의 경제를 위한 기업 간 융합이 활발히 진행되었다.
미 국
1995년 : 케이블TV사업 시작. 심한 누적 적자
1999년 : 종합유선 사업법 개정. 겸영의 합법화. 중계유선 및
유사 방송들의 방송법내 편입. 방송통신 융합현상가속
2000년 : PP사는 기존의 프로그램 공급자에서 방송채널 사업
자로 공급 영역이 확대. 종합유선방송사는 종합 유선
방송 사업자로 전환 가능
2004년 : 대기업의 SO지분 규정 폐지. 국내 케이블 TV산업에
도 합법적으로 MSO, MPP, MSP가 등장. 외국사
업자의 진입도 가능해 짐
현 재 : PP들의 복수 채널 운영이 많이 나타남. SO들의 수평적
결합도가능
국 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