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버계층 겨냥한 새벽마케팅으로 틈새시장을 노리는 마이하우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실버계층 겨냥한 새벽마케팅으로 틈새시장을 노리는
마이하우스 ( My House )
최종 보고서
마이하우스의 구보건(49)사장은 1952년 대구 달성군 하빈면에서 출생하여 1983년 “골목집” 개업, 1986년 “훼미리 가든” 개업, 1993년 “ 마이하우스” 개업, 2000년 “사랑방” 개업 2001년도에는 마이하우스 칠곡점 개업 등 레스토랑 업계에서는 “대가(大家)”로 통한다. 하루에도 수천 곳이 새로 문을 열고 또 그만큼의 폐업한다는 식당업계. 누구나 쉽게 뛰어 들지만 성공확률은 5%정도인 이런 여건 속에서 구보건 사장은 끊임없이 새로운 식당을 창조하고 고객을 감동시켜 오늘의 성과를 이루었다. 이렇게 끊임없이 노력하는 구보건 사장의 지휘 하에 마이하우스는 연인과 가족을 주 고객층으로 한 주변 레스토랑과는 달리 정통 패밀리 레스토랑으로 자리 잡았다.
1995년 마이하우스는 영업시간을 새벽 5시부터 밤 11시 까지 연중 휴무 없는 새벽 마케팅을 실시한다. 하지만 주변 여론은 과연 이 새벽마케팅 전략이 효과가 있을까? 하는 부정적 견해들이 주류를 이루었다. 하지만 구보건 사장의 신념 아래 새벽마케팅은 실시가 되었고 이 마케팅은 대 히트를 치는 성과를 기록하게 되었다. 새벽마케팅의 주요 메뉴로는 웰빙을 생각한 죽 코너와 샐러드바를 비롯해 약 80여 가지의 조식뷔페가 있다. 이는 등산객과 인근주민의 가족, 출근길 직장인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고 있고, 3만 5천여명의 회원을 가지게 되었다.
이제 마이하우스는 많은 외식 관계자들의 연수나 학교, 학생들의 견학 코스가 되고 있으며, 대구를 대표할 수 있는 식당으로서 임직원 모두 “고객의 웃는 얼굴이 곧 나와 회사의 기쁨”이라는 생각으로 고객만족과 즐거운 외식문화 창조에 앞장서고 있다.
마이하우스는 첫째, 보다 맛있게(Quality) 둘째, 보다 신속하게(Speed) 셋째, 친절한 서비스(Service) 넷째, 청결한 영업장(Cleanness) 다섯째, 보다 저렴하게(Economic) 하는 顧客의 滿足과 즐거운 外食文化 창조라는 경영이념을 가지고 서비스하고 있다.
새벽마케팅에서 성공한 마이하우스 마케팅 MIX
마이하우스에는 조식 죽 뷔페 & 샐러드바, 스테이크 & 맥주 와인, 집들이 메뉴, 출장연회가 있다. 전국적으로 소문난 조식뷔페는 새벽 6시부터 11시까지 운영을 하며 건강을 위한 메뉴로 구성되어 있으며 20여종의 싱싱한 야채샐러드와 영양만점 소화가 잘 되는 다양한 죽이 있다.
즉석코너는 샐러드 바 이용 시 함께 이용가능하며 즉석에서 음식을 만드는 것으로 초밥, 우동, 튀김 등 다양하다. 그리고 스테이크 & 맥주, 와인는 어린이를 위한 스테이크 류가 따로 있으며 연령이 높은 고객을 위한 떡갈비 스테이크가 있다. 이외에도 올리브 향과 함께 쫄깃쫄깃한 면발의 파스타요리와 신선한과일과 주스들도 있다. 그 외에도 집들이 메뉴로 샐러드 바에서 이용 가능한 음식들을 집까지 배달해준다. 출장연회도 하여 집들이 메뉴와 비슷하지만 보다 더 다양하게 구비하고 있다. 출장 뷔페, 출장 오트볼, 다과회, 도시락 메뉴 등이 있으며 각각 메뉴가 다양하여 손님들의 입맛에 맞게 다양한 코스로 요리를 선택할 수 있다.
1호점 마이하우스가 앞산순환도로에 위치하고 있어 자동차를 이용해 찾기가 편하며 주변경치 또한 운치 있고 깔끔하여 연인과 가족이 찾기에 매우 좋다. 규모는 약 150여평의 완전 오픈형 매장이다.
마이하우스는 다양한 메뉴군을 개발 하여 다 방면으로 고객과 접할 수 있도록 하였다. 특히 유일하게 새벽 6시부터 11시까지 조식 죽 뷔페를 시행하고 있는 이 레스토랑은 영양만점 소화가 잘 되는 부드러운 다양한 죽 종류와 40여종의 싱싱한 야채 샐러드 등 맛깔스런 건강식 메뉴로 죽 종류 제공 등 새벽 마케팅으로 고객들을 사로잡고 있다. 인근 앞산공원에서 아침 운동을 마치고 오시는 손님들에게 가장 인기가 좋은 품목이다. 그리고 Membership Card를 발급하여 본인 이외에 총 5명의 일행에게 10%할인 혜택을 주고 있다. 그리고 07‘ Summer Festival, 북한 음식 모음전, 5월 가정의 달 기념행사 등을 통해 Membership 고객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있으며 각종 서비스를 제공해 주고 있다.
더 나아가 마이하우스는 번거롭고, 구체적인 예약이 어려운 전화 예약 방식을 탈피하여 마이하우스 홈페이지에 예약 코너를 설치하여 운영하고 있다. 예약일, 예약자 혹은 예약 단체의 특성, 메뉴 예약, 추가 사항 등을 시스템화 시켰다. 이러한 예약 서비스는 마이하우스 측에서 미리 서비스할 고객들의 특성을 파악하고 모든 사항들을 준비할 수 있도록 하였다. 뿐만 아니라 고객들에게 쉽게 예약을 할 수 있게 하고 자신들이 필요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하는 이점을 가져다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일반상식] 취업 면접 준비 - 일반 상식, 시사상식, 경제, 사회, IT, 이슈 등 핵심 내용 완벽 정리
  • 시장 안정을 위한 협의체가 필요하다는 판단 아래 1999년 선진 7개국(G7)과 신흥경제국인 한국, 러시아, 중국, 아르헨티나, 호주, 브라질, 인도, 인도네시아, 멕시코, 사우디아라비아, 남아프리카 공화국, 터키, 유럽연합(EU) 의장국이 참여해 창설됐다. G20은 전 세계 국내총생산(GDP)의 90%를 차지하며 전 세계 인구의 3분의 2가 속해있을 정도로 영향력이 크다. G20 정상회의는 제1차 워싱턴 정상회의 미국(2008년 11월)을 시작으로 제2차 런던 정상회의 영국(2009년

  • [공사] [공사] 한국수력공사 기출문제 수정본
  • 시장으로 돈이 몰려 주가가 오르게 된다. 즉 금리가 내려가면 주가상승과 통화가치의 평가절하가 수반돼 부(富)의 효과와 수출을 통해 경기가 회복된다. 그러나 이자율이 어느 정도까지 내려가면 사람들은 가까운 장래에 이자율이 상승할 것이라는 기대감에서 채권을 매입하기보다는 현금으로 보유하려는 성향이 강해진다.5. 녹턴 - 낭만파시대에 주로 피아노를 위하여 작곡된 소곡. 야상곡이라고도 한다. 녹턴을 맨 먼저 작곡한 사람은 아일랜드의 피

  • 웰빙에 대해서 레포트
  • 시장뿐만이 아닌 세계 시장으로 확장할 수 있는 가능성이 큼.- 전문직 여성들의 경제력의 강화로 더불어 몸에 대한 소비가 증가하는 추세.- 건강에 대한 투자를아까워하지 않는 분위기의 고조로 하나의 유행 패턴이 되고 있음.- 제주도의 오 설록 티 하우스의 관광지화와 더불어 많은이들에게 더블 마케팅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음.T - 다른 문화공간의 마케팅 차별화를 통해 시장의 변화가 있을 수 있음.- 전체적인 소비층을 형성하기 보다는

  • 에버랜드 마케팅 사례 에버랜드 기업분석 에버랜드 회사소개 에버랜드 회사연혁
  • 시장을 세분화해서 Targeting을 하기에는 상대적으로 용이하지 않다. 자동차 시장의 예를 들면 미국에서는 어떤 자동차를 타느냐에 따라서 그 사람의 라이프 스타일을 짐작하기가 비교적 용이하나 한국에서는 쉽게 짐작하기가 어렵다. Takada and Jain(1991)이 마케팅 역사상 가장 많이 인용된 Bass 모델로 한국, 미국, 대만, 일본에서 의 냉장고 보급형태를 분석 한 결과 한국에서의 냉장고 도입률이 가장 빠른 형태로 이루어 졌는데, 그 이유는 한국이 다른 나라

  • [이동통신마케팅] KTF 마케팅전략의 분석
  • 《 목 차 》I. 마케팅(Marketing)1. 마케팅의 의의 2. 마케팅의 기본법칙3. 마케팅의 과정II. 마케팅 전략 사례분석(이동통신사)1. 설문조사2. 이동통신 시장의 세분화3. KTF 마케팅전략의 분석III. 맺음말I. 마케팅(Marketing)1. 마케팅의 의의마케팅이란 개인 및 조직의 목표를 충족시키는 교환을 창출하기 위해 제품서비스아이디어의 개발, 가격책정, 촉진, 유통 등을 계획하고 실행하는 과정미국마케팅학회(AMA)이다. 즉, 기업이 생산한 제품을 단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