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버계층 겨냥한 새벽마케팅으로 틈새시장을 노리는 마이하우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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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버계층 겨냥한 새벽마케팅으로 틈새시장을 노리는
마이하우스 ( My House )
최종 보고서
마이하우스의 구보건(49)사장은 1952년 대구 달성군 하빈면에서 출생하여 1983년 “골목집” 개업, 1986년 “훼미리 가든” 개업, 1993년 “ 마이하우스” 개업, 2000년 “사랑방” 개업 2001년도에는 마이하우스 칠곡점 개업 등 레스토랑 업계에서는 “대가(大家)”로 통한다. 하루에도 수천 곳이 새로 문을 열고 또 그만큼의 폐업한다는 식당업계. 누구나 쉽게 뛰어 들지만 성공확률은 5%정도인 이런 여건 속에서 구보건 사장은 끊임없이 새로운 식당을 창조하고 고객을 감동시켜 오늘의 성과를 이루었다. 이렇게 끊임없이 노력하는 구보건 사장의 지휘 하에 마이하우스는 연인과 가족을 주 고객층으로 한 주변 레스토랑과는 달리 정통 패밀리 레스토랑으로 자리 잡았다.
1995년 마이하우스는 영업시간을 새벽 5시부터 밤 11시 까지 연중 휴무 없는 새벽 마케팅을 실시한다. 하지만 주변 여론은 과연 이 새벽마케팅 전략이 효과가 있을까? 하는 부정적 견해들이 주류를 이루었다. 하지만 구보건 사장의 신념 아래 새벽마케팅은 실시가 되었고 이 마케팅은 대 히트를 치는 성과를 기록하게 되었다. 새벽마케팅의 주요 메뉴로는 웰빙을 생각한 죽 코너와 샐러드바를 비롯해 약 80여 가지의 조식뷔페가 있다. 이는 등산객과 인근주민의 가족, 출근길 직장인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고 있고, 3만 5천여명의 회원을 가지게 되었다.
이제 마이하우스는 많은 외식 관계자들의 연수나 학교, 학생들의 견학 코스가 되고 있으며, 대구를 대표할 수 있는 식당으로서 임직원 모두 “고객의 웃는 얼굴이 곧 나와 회사의 기쁨”이라는 생각으로 고객만족과 즐거운 외식문화 창조에 앞장서고 있다.
마이하우스는 첫째, 보다 맛있게(Quality) 둘째, 보다 신속하게(Speed) 셋째, 친절한 서비스(Service) 넷째, 청결한 영업장(Cleanness) 다섯째, 보다 저렴하게(Economic) 하는 顧客의 滿足과 즐거운 外食文化 창조라는 경영이념을 가지고 서비스하고 있다.
새벽마케팅에서 성공한 마이하우스 마케팅 MIX
마이하우스에는 조식 죽 뷔페 & 샐러드바, 스테이크 & 맥주 와인, 집들이 메뉴, 출장연회가 있다. 전국적으로 소문난 조식뷔페는 새벽 6시부터 11시까지 운영을 하며 건강을 위한 메뉴로 구성되어 있으며 20여종의 싱싱한 야채샐러드와 영양만점 소화가 잘 되는 다양한 죽이 있다.
즉석코너는 샐러드 바 이용 시 함께 이용가능하며 즉석에서 음식을 만드는 것으로 초밥, 우동, 튀김 등 다양하다. 그리고 스테이크 & 맥주, 와인는 어린이를 위한 스테이크 류가 따로 있으며 연령이 높은 고객을 위한 떡갈비 스테이크가 있다. 이외에도 올리브 향과 함께 쫄깃쫄깃한 면발의 파스타요리와 신선한과일과 주스들도 있다. 그 외에도 집들이 메뉴로 샐러드 바에서 이용 가능한 음식들을 집까지 배달해준다. 출장연회도 하여 집들이 메뉴와 비슷하지만 보다 더 다양하게 구비하고 있다. 출장 뷔페, 출장 오트볼, 다과회, 도시락 메뉴 등이 있으며 각각 메뉴가 다양하여 손님들의 입맛에 맞게 다양한 코스로 요리를 선택할 수 있다.
1호점 마이하우스가 앞산순환도로에 위치하고 있어 자동차를 이용해 찾기가 편하며 주변경치 또한 운치 있고 깔끔하여 연인과 가족이 찾기에 매우 좋다. 규모는 약 150여평의 완전 오픈형 매장이다.
마이하우스는 다양한 메뉴군을 개발 하여 다 방면으로 고객과 접할 수 있도록 하였다. 특히 유일하게 새벽 6시부터 11시까지 조식 죽 뷔페를 시행하고 있는 이 레스토랑은 영양만점 소화가 잘 되는 부드러운 다양한 죽 종류와 40여종의 싱싱한 야채 샐러드 등 맛깔스런 건강식 메뉴로 죽 종류 제공 등 새벽 마케팅으로 고객들을 사로잡고 있다. 인근 앞산공원에서 아침 운동을 마치고 오시는 손님들에게 가장 인기가 좋은 품목이다. 그리고 Membership Card를 발급하여 본인 이외에 총 5명의 일행에게 10%할인 혜택을 주고 있다. 그리고 07‘ Summer Festival, 북한 음식 모음전, 5월 가정의 달 기념행사 등을 통해 Membership 고객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있으며 각종 서비스를 제공해 주고 있다.
더 나아가 마이하우스는 번거롭고, 구체적인 예약이 어려운 전화 예약 방식을 탈피하여 마이하우스 홈페이지에 예약 코너를 설치하여 운영하고 있다. 예약일, 예약자 혹은 예약 단체의 특성, 메뉴 예약, 추가 사항 등을 시스템화 시켰다. 이러한 예약 서비스는 마이하우스 측에서 미리 서비스할 고객들의 특성을 파악하고 모든 사항들을 준비할 수 있도록 하였다. 뿐만 아니라 고객들에게 쉽게 예약을 할 수 있게 하고 자신들이 필요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하는 이점을 가져다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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