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 어린이 동화책 축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어린이 동화책 축제
① 시장환경분석
1. 환경분석
① 지리적 분석
잠재방문객 - 송파구 올림픽아파트 거주 주민 5000세대 중 영, 유, 초등학생 자녀가 있는 세대 약 1000세대, 잠실 내 어린이가 있는 가족, 강남, 서초구를 비롯하여 올림픽 공원과 비교적 가깝고 교통이 편리한 지역에서의 방문객을 예상할 수 있다. ② 사회문화적 분석
세계에서도 비교적 높은 교육열로 유명하다고 불리울 정도의 한국에서 특히 조기교육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놓아지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창의력과 상상력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는 교육풍토로 인하여 영아 때부터 여러 가지 동화책을 읽히는 부모님들이 증가하고 있다.
③ 경제적인 분석
출판업계의 불황이 보여주듯 경제난으로 인하여 소득이 감소함에 따라 책을 구입하는 것이 각 가정마다 부담스러운 추세이다. 보릿고개형 범죄에서도 동화책이 많이 도난 당하는 것으로 보아 생활이 어려워도 자녀들에게 책을 읽히고 싶은 부모들의 마음을 생각하여 저렴한 가격으로 책을 구입할 수 있을 때 관심을 가질 방문객을 target으로 삼을 수 있다.
[ 그림 1 ]송파구를 중심으로 한 타겟 지역
2. 시장분석
① 시장세부화, 표적수요
주로 송파구와 그 주위 강동구, 강남구, 서초구를 중심으로 광진구, 성동구 의 유아 동반가족을 주 표적시장으로 한다.
② 기대효과
(단위 : 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Big-5 Model과 학습 유형의 관계
- (성적A) [마케팅원론]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 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아이더(EIDER) 환경 분석과 마케팅 전략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 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