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문화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2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게임문화
먼저 게임이란 게임은 본래 흥겹게 뛰어 놀다라는 의미로 원래 인도 유러피안 계통의 "gehem"에서 파생된 단어로, 사전적인 의미를 찾아보면 놀이, 유희, 즐거움, 오락으로 포괄적인 정의를 가지고 있습니다. 여기서는 게임이란 서로서로 게임을 통해 서로 기쁨을 누리는 것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처음의 게임은 전자 매체로서 게임을 즐기는 것이 아니라 서로 몸짓이나 말로서 할 수 있는 것 이었다. 하지만 전자 매체의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는 컴퓨터가 생겨나 면서부터 몸짓이나 말로서 하는 것이 아니라 좀 더 체계적이고 쉽게 할 수 있는 것이 되었습니다.
그럼 이제 컴퓨터게임에 대해서 말해보겠습니다.
최초로 만든 게임은 모니터라고 불리고 있는 음극선관 출력 장치를 통해 텍스트를 출력하여 볼 수 있게 되었을 때부터 등장하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이를테면 컴퓨터가 1부터 10000 사이의 생각한 숫자를 알아 맞추는 게임(사용자가 일정한 숫자를 입력하면 컴퓨터가 생각한 숫자보다 ‘크다 또는 ‘작다’를 알려주어 몇 번 만에 해당 숫자를 맞추는가의 게임)을 비롯하여, 텍스트를 기반으로 한 게임들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최초로 사람들이 컴퓨터로 인해 열광했던 게임으로는 테트리스 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테트리스 는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모두 다 좋아하던 게임이였습니다. 1985년 모스크바의 알렉시파지트노브에 의해 처음으로 개발되었고,소비에트 일렉트로니카-60이라 불리는 컴퓨터를 이용해서 테트리스를 개발하고 그 이듬해 IBM PC를 위한 테트리스를 개발했습니다. 파지노프는 음성인식과 컴퓨터 디자인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연구원이었는데 테트리스의 폭발적인 인기때문에 게임제작자로 이름을 날렸습니다.지난 85년 모스크바의 한 연구소 연구원으로 있을 당시 테트리스를 개발한 알렉스는 당시 테트리스가전세계적인 히트를 쳤지만 복사판이 너무 많이 보급된 탓에 정작 큰 수입은 올리지 못했습니다. 이 게임은 전 세계적으로 대히트를 기록했습니다. 간단한 8bit 게임기에서부터 오락실, PC 게임으로까지 다양한 기종으로 이식도 진행되었습니다. 이전까지만 해도 낙하 블록형 퍼즐 게임은 존재하지 않았다. 그러기에 이 아이디어는 너무나 참신했습니다. 그렇게 때문에 사람들이 좋아하고 아직도 사랑하는 게임중의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 후 게임은 많은 발전을 하게 되는데 그 다음에는 옛날 도스 시절의 게임을 말합니다. 지금은 윈도우 시대지만 초창기에는 도스로 게임이 되었습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