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물류관리의 의의] 고객서비스와 물류관리, 수요예측과 물류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3.15 / 2019.03.15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내용을 알아보기 쉽도록 요점을 요약하여 작성하였습니다.
- 목차
-
기업 물류관리의 의의
I. 고객서비스와 물류관리
II. 수요예측과 물류관리
1) 1단계 : 물품이동을 중심으로 한 수배송 조직
2) 2단계 : 수요예측과 연동시킨 조직
3) 3단계 : 거래처 발상을 중심으로 한 조직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I. 고객서비스와 물류관리
국경을 초월한 무한경쟁시대 속에서 고객들의 욕구는 갈수록 다양화, 감성화, 개성화 되어가고 있다. 고객들의 욕구가 갈수록 급변하고, 또한 고도화됨에 따라 제품의 라이프사이클도 예전과는 비교가 안 될 정도로 단축되어가고 있다.
그러므로 이젠 어제의 "최신"이 오늘의 "보편"으로 바뀌고 내일이면 "밝은 것"으로 전락할 것이 분명하다. 때문에 기업도 경쟁력 유지를 위해서는 경영 각 부문에 걸쳐 고객서비스 제고를 중점으로 하는 물류혁신을 통한 끊임없는 재창조 노력을 하지 않으면 안 되는 시대가 다가온 것이다.
따라서 물류관리의 전략적 방향은 고객서비스 제고를 최우선적으로 고려하여 물류영역을 통합적으로 관리하는 방향으로 이루어져야 하며, 기능 중심이 아니라 프로세스 중심으로 전환되어야 하고, 시간가치를 중시하면서 개별화된 고객에 대응할 수 있는 전략방향을 중요시해야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