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일반환경(경제적 환경, 정치적-법률적 환경, 사회문화적 환경, 기술적 환경, 국제적 환경, 자연적 환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3.03 / 2019.03.03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핵심 내용을 요점/정리한 레포트입니다.
- 목차
-
기업의 일반환경
I. 경제적 환경
II. 정치적, 법률적 환경
III. 사회, 문화적 환경
IV. 기술적 환경
V. 국제적 환경
VI. 자연적 환경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VI. 자연적 환경
자연환경은 지형, 동 ․ 식물, 각종 자원 등이 그 핵심을 이루며 기온, 감수, 계절 등이 그 조건을 형성한다. 현대사회에서 여러 가지 복합적인 요인에 의해 생태계의 균형이 파괴되면서 생태시스템과 관련된 새로운 문제영역들이 많이 등장하고 있다. 기업은 생태시스템을 구성하고 있는 하나의 하위시스템으로서 이러한 변화에 직 ․ 간접으로 영향을 미치며 또 영향을 받고 있다.
자연환경에 따라 기업 활동이 민감하게 달라지는데, 쉬운 예로서 현지국 지형, 기후에 따라 국제기업은 제품차별화 정책을 수립해야 한다. 예컨대, 비포장상태, 미세흙먼지, 산악지형이 많은 국가에서는 고급승용차보다 지프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으며, 특히 미세흙먼지가 발생하는 지역은 반도체 산업이 입지하기 곤란하고, 같은 제품이라도 고온지역과 저온지역, 혹은 건조한 지역인지 다습한 지역인지에 따라 제품을 달리 적용해야 할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