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경영의 발달 및 문화경제의 가치와 예술문화의 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1.07 / 2019.01.07
  • 1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예술경영의 발달과정
예술경영의 본질
문화예술기관의 특성
예술경영의 요소와 역할
예술경영에서의 접목

문화경제의 가치와 예술문화의 경영
문화예술 가치 확산 모델
문화예술 가치 확산의 의미
예술문화의 경영
본문내용
문화경제의 가치
정부
생활의 가치가 수단에서 목적으로 전이
당위성과 비전 제시 : 문화진흥계획, 문화산업 육성
다각적인 정책 : 문화예술정체성확립
국가개입의 필요성
문화강국의 의미
자본과 노동 중심에서 지식기반 경제구조로 전환
국가 간 교류를 통해 각 국가가 함께 부강
문화예술의 목적은 창조, 생산 문화객체에 대한 향유
도덕적인 사회 지향

문화예술 가치 확산 모델
가치 확산의 의미를 경제적으로 산출하여
파급효과에 관하여 예술경영학의 분야에서 다루는 것
개발모형
결속사회모형
마케팅모형
지식경제모형
고전적 정책에 기여
간접자본 구축사업
신뢰구축 방편
학교 합창단, 종합마을문화회관, 개선된 역사물 기록보존소 등
예술의 효용성
상표권, 소비자 만족도 및 시장의 변화
새로운 성장산업으로 확장
시청각매체, 프로그램과
게임기술, 관광 여가선용, 연예, 전자상거래 등
경제의 교환을 통해 상품과 서비스가 이동, 문화적 가치 전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시장조사론] [시장조사론]국내 뷰티산업분석 및 발전방안(A+리포트)
  • 및 전용화장품 등이 등장하여 아름다움과 건강을 유지하려는 실버세대들에게 호응을 받고 있다.이에 따라 뷰티산업은 새로운 성장동력 산업으로의 역할이 증대되고 있다. 1990년대 중반부터 한국의 드라마 및 노래가 아시아 지역에서 주목을 받기 시작하여 2000년도에 들어서 겨울연가의 열풍, 중국과 대만에서 대장금 열풍으로 절정에 달했다. 이에 한국 고유문화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증대되고 부가적으로 한국 상품들도 한류의 영향을 받아 매

  • 일과 여가의 의미와 기능 및 발달
  • 문화와다양화Lyken, Leland,1993http://www.youtube.com/watch?v=IVpwuZkVQUA&feature=related일과 여가의 균형42Ⅻ. 참고문헌공기열, 현대인의 여가인식 및 여가만족에 관한 연구, 동서 대학교, 2000김경동, 90년대 한국사회의 도전과 과제, 전경련 한국미래학회 ‘90년대 도전과 미래의 창조’ 발표보고서, 1997김광득, 21세기 여가와 현대사회, 백산 출판사, 2003김봉환 외, 학교진로상담. 학지사, 2010박승희, 현대산업 사회의 형성과 여가, 성균대학교 사회과학 연구소, 1995

  • [정신건강론] Chapter 10. 직업과 적응
  • 가치관, 흥미, 적성, 성격 등이 있고, 직업적인 요인으로는 직업의 업무 특성, 필요한 능력과 자질, 보상체계 및 미래의 전망 등이 해당된다. 이러한 두 가지 요인이 서로 부합되는 직업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① 가치관가치관이란 개인이 특정 상황에서 어떤 선택이나 결정을 내려야 할 때, 특정한 방향으로 행동하게 하는 원칙, 믿음, 신념을 의미한다. 우리는 인생에서 추구하고자 하는 가치를 분명히 하여 그에 알맞은 직업을 탐색하여 선택

  • [경영전략론] CGV 경영 전략 분석
  • CGV 경영 전략1. 서론CGV 선정 이유회사 소개2. 본론경영전략 - only one 전략only one 조직문화only one 서비스 전략one stop entertainment + 다양한 지역에 입점2) 앞으로 only one 전략의 경쟁우위 가능성3. 결론시장상황 분석CGV에 제안1. 서론1) CGV 선정 이유 예전에는 문화라는 것을 하나의 예술적인 장르로만 생각했지만, 언제부터인가 문화예술과 산업을 연계 시켜 문화산업으로서의 발달을 모색하기 시작하여 최근에는 ‘문화산업’이라는 말이 보

  • [문화관광]세계 문화유산 화순 고인돌
  • 문화인 인간과의 실제적 접촉을 통해 이민족의 생활문화를 생생하게 체험하는 여행인 종족생활체험관광으로는 태국 고산족 탐방여행, 보르네오 통마누집 경험 등이 있다.4. 문화관광객의 특징문화관광은 다른 문화소비 형태보다 높은 수준의 투자를 요구하며, 문화관광객의 강한 사회적 계급화를 반영하고 있다. 사회경제적 위치, 교육 그리고 연령의 주요 변수들로 문화관광객을 자세히 분석해 보록 한다.다음 표에서 보듯 우선 문화관광객 비율 중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