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기업구조조정 메커니즘현황 및 문제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11.24 / 2018.11.24
  • 1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국내 기업구조조정 메커니즘현황 및 문제점
목차
Ⅰ. 왜 기업구조조정인가?
Ⅱ. 기업가치와 이해관계자의 역할
Ⅲ. 기업구조조정의 메커니즘
Ⅳ. 기업구조조정의 실상
Ⅴ. 기업구조조정 효율성 제고를 위한 개선방안
본문내용
기업구조조정은 한정된 자원의 효율적 재배분을 통하여 기업의 가치와 지속 가능성을 제고하는 동시에 관련 이해관계자들 앞 귀속될 가치를 최대화하는 작업
- 기업의 설립 및 성장 단계에는 지원을 통해 경영 활동을 촉진하고, 쇠퇴 및 소멸 단계에서는 구조조정을
통해 회생 또는 퇴출을 유도함으로써 경제주체들의 효용을 극대화하는 과정
성공적인 기업구조조정을 통하여 기업가치가 제고되어야 기업을 둘러싼 이해관계자들앞 귀속될 가치가 최대화되고 건강한 경제 생태계 유지가 가능
기업가치는 청산가치와 계속기업가치로 구분
? 청산가치 : 기업이 청산을 통해 개별 자산을 분리하여 즉시 처분할 경우의 가치로 평가한 금액
- 채권자 입장에서는 현 시점에서 청산할 경우 즉시 회수할 수 있는 재산적 가치로 실현 가능성이 높은 실질적가치(birds in hands)

? 계속기업가치 : 계속기업 유지를 전제할 경우 향후 창출 가능한 현금흐름을 현재가치로 평가한 금액
- 채권자 입장에서는 채권 회수에 충당할 수 있을 것으로 추정되는 가치

? 기업이 경영위기에 직면한 경우 계속기업가치가 청산가치를 상회하는 것이 정상화 추진을 담보하기 위한 최소한의 필요조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 공기업민영화에 따른 주요 쟁점, 민영화에 따른 장단점 및 찬반의견 분석, 해외사례 분석
  • 및 찬반의견 분석, 해외사례 분석CONTENTSⅠ. 서론 - 민영화 개념 정의 / 연구방향1. 공기업 운영의 현황과 문제점 진단1) 국내 공공기관 현황2) 국내 공기업 정책의 한계가) 방만한 규모 나) 기관본위의 사업다각화다) 조직과 인력 낭비 라) 유사 중복기관으로 인한 효율성 저하마) 경영혁신 노력의 부족 바) 생산자 본위의 경영활동과 고객만족 노력 취약3) 공기업 개혁의 추진과제와 기대 효과가) 공기업 개혁의 추진과제 나) 공기업 개혁 및 구조조정

  • ABS 자산유동화 정의
  • 국내 및 OECD국 은행 관련 채권, 외화자산 관련 채권 50주택저당대출100민간대출, 유가증권, 고정자산 등5) 구조조정 촉진ABS는 특히 유동성이 매우 낮은 부동산시장의 거래를 활성화시켜 기업 및 금융기관의 구조조정을 촉진한다. 특히 기업 부동산은 규모가 커서 원매자를 찾기가 어려우나 이를 담보로 한 ABS를 발행하면 사실상의 부동산 매각 효과가 있다. Ⅱ.외국의 ABS 현황 및 사례1. 주요국의 ABS 발행현황1) 미국 : 90년 이후 비약적인 발전미국은

  • 인사행정론 개방형 임용
  • 및 중요성을 강조함으로써, 직위 분류제적인 개념과 정치적 임명으로서의 개념을 혼합하여 받아들이고 있다. 즉 한편으로는 직위 분류제적인 제도의 도입으로, 한편으로는 정치적인 통제를 위한 방법의 하나로서, 개방형 직위 제도를 운영하고자 하는 복합적인 의도를 나타내고 있는 것이다. 즉 개방형 직위제를 도입하면서, 전문성에 입각한 직위 분류제의 도입과 함께 미국식의 정치적 임용도 가능하도록 시도하고 있는 것이다.직위 분류제에서 개

  • 우리나라의 기업 지배구조현황과 특징 삼성의 지배구조
  • 구조를 보면 계열사 간의 상호출자를 통해 적은 자기 자본으로 많은 계열사를 피라미드 식으로 통제하고 있음.(3) 경영자에 대한 내외부 규율기관의 부재 부분적으로 사외이사제도를 채택하고 있지만, 대부분 기업은 내부이사를 중심으로 이사회를 운영해왔고, 대주주경영자가 이사회를 실질적으로 지배하고 그 운영을 좌지우지하고 있어 이사회는 자율경영과 책임경영의 주체로서의 기능을 수행하지 못함. 국내지배구조의 문제점국내 지배구조

  • [국제경영]LG전자 중국시장 경영전략 및 마케팅 전략
  • 기업문화 공유와 문화갈등 해소라. 전문교육장의 설치 및 교육강화5. LG 전자의 중국시장 현지화 전략 65가. 마케팅 현지화를 위한 현지유통망 개척나. 생산 및 기술의 현지화를 위한 부품 현지조달목 차다. 인적자원 현지화를 위한 핵심인력 양성라. LG의 이미지제고6. 시장구조 변화와 극복 68가. 시장구조 변화나. 문제점 분석다. 문제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