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물류] 제3자물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1.13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제3자 물류의 개념
2. 3자물류의 특성
2.1 제3자 물류업체의 형태적 구분
2.2 제3자 물류의 기대효과
2.3 국내 물류서비스 산업의 특징
2.4 해외 주요 제3자물류업체의 특징
3.제3자 물류의 전략 및 발전방향
본문내용
1. 제3자 물류의 개념
물류(Logistics)라는 이름은 이제 우리의 사회 곳곳에게 그리 어렵지 않게 들을 수 있는 이름이 되고 있다. 이는 원재료의 조달로부터 상품의 생산과 판매에 이르기까지 개별적으로 이루어지던 기업활동을 통합공급체인(Total Supply Chain)의 관점에서 통합 관리함으로써, 고객의 요구에 보다 잘 부합할 뿐만 아니라 총체적인 비용을 대폭 절감할 수 있음이 밝혀지고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기존에는 구매/조달, 생산, 혹은 판매 부서에서 개별적으로 수행하던 물류관련 업무를 이제는 물류 혹은 로지스틱스(Logistics)라는 이름을 갖는 별도의 전담부서를 두어 수행하는 기업들이 적지 않음을 볼 수 있다.
제3자물류(Third Party Logistics)는 화주기업이 고객서비스의 향상, 물류관련 비용의 절감, 그리고 물류활동에 대한 운영효율의 향상 등을 목적으로 공급체인(supply chain)의 전체 혹은 일부를 특정 물류전문업체에게 위탁(out sourcing)하는 것을 말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물류,산업공학,택배,경영학] 전자상거래 성장에 따른 택배물류의 개선 방안
  • 전자상거래 성장에 따른 택배물류의 개선 방안- 목 차 -I. 서론II. 물류패러다임의 변화1. 전자상거래의 기본적 개념2. 물류환경의 변화1) 종합물류 정보화2) 택배 및 국제 특송 시장의 급성장3) 제3자물류의 증대III. 택배업에 대한 개요1. 택배업의 개념과 유형1) 택배업의 개념2) 택배업의 유형2. 택배업의 특징3. 국내외 택배업체들의 현황 및 전략분석1) 국내외 주요 택배업체의 현황2) 국내택배업체의 영업전략3) 국제항공택배업체의 영업전략

  • [제3자물류, 물류아웃소싱] 제3자물류(물류아웃소싱)의 개념, 국내외현황, 특징과 제3자물류(물류아웃소싱)의 기대효과, 장단점 및 제3자물류(물류아웃소싱)의 전망, 향후 전략 분석
  • 물류서비스의 제공은 곤란한 상황이었다. 이러한 규제가 1970년대 후반부터 시작한 미국운수행정의 규제완화정책(1978년 항공운송산업, 1980년 화물자동차운송산업과 철도운송산업)에 의해 각 분야에서 시장경쟁원리가 도입되어 화주와 물류서비스 공급업체 쌍방에 맞춰 서비스 개선을 위한 신규사업의 개발이 가능하게 되었다. 이처럼 제3자물류는 미국운수행정의 일련의 규제완화를 배경으로 급성장을 이루었다. 한편, 미국기업의 국제시장으로의 진

  • 제3자 물류와 제4자물류
  • 제3자 물류와 제4자물류서론 본론 결론 Contents3자물류와 4자물류도입3자 물류와 4자 물류물류업의 나아갈 방향서론국제경쟁력을 약화시키고 기업의 수익증대를 가로막는 가장 커다란 요인효율적인 물류관리시스템의 요구증가제3자물류, 제4자물류 탄생우리나라 기업들은 다른 선진국에 비해 높은 수준의 물류비를 부담하고 있는 것이 현실제3자물류본론원재료의 조달에서 완제품의 소비에 이르는 공급체인 (Supply Chain)상의 전체물류 기능 또

  • [경상계열] [경제학과]유통신조류와 물류혁신[1]
  • 국제적 논의 (3) 우리나라의 소비자보호 현황 3. 소비자보호를 위한 정책과제 (1) 정책의 기본방향 (2) 정책 과제 제3장 물류혁신 1. 제3자물류 (1) 제3자물류의 개념 및 효과 (2) 국내시장의 현황 및 전망 (3) 해외시장의 현황 및 특징 (4) 유통산업 구조변화와 제3자물류 (5) 전자상거래와 제3자물류 2. 공급체인관리 (1) 공급체인관리의 개념 및 중요성 (2) 공급체인관리의 프레임워크 (3) 공급체인관리의 구축 프로세스 (4) 국내 추진현황 및 전망 (5)

  • 제3자물류의 특징과 전제조건
  • 국제시장으로의 진출, 글로벌화에 의한 국제시장에 있어서 경쟁의 격화, 동시에 국내시장의 경쟁격화 등의 배경으로 각 화주기업을 포함한 기업의 경영개선이 행해졌다. 이 기업개혁 중에서 로지스틱스부문의 개선, 물류코스트의 삭감이 커다란 과제가 돼왔다. 물류사업자들도 이들 화주기업의 요청에 응하기 위해 또 자기의 생존을 위해서도 새로운 시장으로서 로지스틱스분야로의 진출을 꾀했다. 제3자물류를 행함에 있어 법적규제는 없지만 단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