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마트 vs K마트달러제네럴 월마트 경쟁 우위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11.12 / 2018.11.12
  • 2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월마트 vs K마트.달러제네럴 월마트 경쟁 우위전략
목차
1. 연혁으로 보는 ㈜월마트스토어의 성장이력
기업소개
연혁

2. SWOT분석을 통한 경쟁우위 및 결론도출
장점(s)
약점(w)
→케이마트비교
기회(O)
위기(T)
→달라제너럴비교
SWOT분석
비교결론

3.밸류체인분석을 통한 경쟁우위 및 결론도출
1) 지원활동
기업의 기반구조
인적자원관리
기술 및 제품개발
조달
→케이마트비교
2)본원활동
구매/물류투입
생산
배송/조달
마케팅/판매
서비스
→케이마트비교
비교결론
본문내용
월마트의 강점과 약점을 케이마트와 종합적으로 비교해 본 결과 1980년대 월마트의 관리기술혁신 즉, 로직스시스템은 케이마트가 장악하고 있는 유통시장을 따라잡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였으며, 그 결과 가격의 경쟁에 밀린 케이마트는 저급한 기술운영 및 시대에 뒤떨어지는 이미지를 불러와, 케이마트 고객을 월마트의 고객으로 유도하는 역할을 하였다
월마트의 경쟁우위라 할 수 있는 요소는, 월마트만이 지니고 있는 로직스시스템 및 공급업체의 협력으로 인한 최저원가 유지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는 타 기업과 비교하여 안전한 원가확보 및 운영을 할 수 있는 발판이 되며, 달러제너럴과 같은 경쟁회사에 출현에도 불구하고 교통의 접근성보다 가격이 소비자에게 더 큰 관심대상이란 것을 제시하여 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촉진전략] 월마트와 이마트
  • 달러)에 사들이며 영국 3위업체됨.(5) 2000년대 ①2001년 세계 1위 기업으로 선정②미국 최대의 전자상거래 업체인 아마존과 전략적 제휴를 추진③2002년 K마트가 파산을 신청함에 따라 K마트 점포 일부 인수추진일본시장 진출 검토.이상과 같이 월마트는 1960년대 작은 소매업체로 시작해서 꾸준하고 지속적으로 성장 2001년도엔 세계1위 기업으로 까지 부상했다. 다음으론 월마트가 세계1위기업이 되기까지 월마트에는 어떤 경영관리상의 특성이 있는지,

  • 미국 시어스(Sears)백화점의 시장경쟁 포화 극복사례
  • 전략적 우위를 누릴 수 있는 분야 등 15가지의 정보기술관련 프로젝트를 추진하게 돈다. 특히 메인 프레임 중심의 고비용, 저효율 시스템을 클라이언트/서버 시스템으로 바꾸게 된다. 이러한 노력으로 시어즈는 SPRS(Sears new Strategic Performance Reporting System)라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이 프로그램으로 시어즈는 유통업분야에서 경쟁력을 회복할 수 있었다. ⇒ 현대는 정보화 시대이다. 정보기술을 적극적으로 사용해야만 비용절감뿐만 아니라 고객정보에

  • [성공사례분석]대형유통업체 월마트의 경영분석 및 대응전략
  • 목 차서론- 월마트 회사의 개요월마트의 시대적 성장과정월마트의 성장배경본론- 신업태 진출월마트의 경쟁전략목 차본론 - SWOT 분석월마트의 매출액 변동월마트의 정보시스템경쟁업체와의 비교 (VS K-Mart)월마트의 한국 진출결론 - 월마트 성공의 시사점국내 유통업체의 대응전략월마트 회사 개요1.창업자:2. 본사 : Arkansas - Bentonvile 3.점포수 (2000년 3월 6일 기준) Wal-Mart Stores : 2,522개 (Wal-Mart Supercenters 721개 포함) SAMS Clubs : 463개 Wal-M

  • 전략적 제휴를 통한 유통업과 제조업 사이의 관계변화
  • 전략적 제휴의효과P&G와 월마트의 전략적 제휴의 효과WALMART KMART 열11987 120 2401990 326 3221997 1180 320차트 데이터 범위의 크기를 조정하려면 범위의 오른쪽 아래 모서리를 끄십시오.(단위: 억 달러)출처: 시사저널 제642호연간 매출액 변화실제로 1987년 연간 매출액은 2백40억 달러로 월마트보다 두배나 앞섰다. 그러나 그 해를 고비로 시장 지배력을 점차 잃어가기 시작했다. 업계 전문가들에 따르면, K마트가 쇠락한 원인은 경쟁사들의 발 빠른 움직임

  • [국제경영] 이케아 IKEA 사례
  • VS 월마트@ WalMartWalMart는 1962년 미국 알칸사스 주의 조그만 소매상으로 시작한 이후 경이적인 속도로 매출과 점포 수를 늘려 온 할인 판매점이다. WalMart는 주요 경쟁자인 백화점들이 상당히 높은 마진을 붙여 소비자들에게 판매하는 것에 반하여, 자신의 구매가격에 단지 10~15%정도의 낮은 마진을 붙이는 할인판매점으로 유통업계에 진출했다. 할인판매점(discount store)이란 1960년대 이후, 미국에서 획기적으로 성장한 슈퍼마켓이 그 기원을 두는데 소비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