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마트 vs K마트달러제네럴 월마트 경쟁 우위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11.12 / 2018.11.12
- 29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월마트 vs K마트.달러제네럴 월마트 경쟁 우위전략
- 목차
-
1. 연혁으로 보는 ㈜월마트스토어의 성장이력
기업소개
연혁
2. SWOT분석을 통한 경쟁우위 및 결론도출
장점(s)
약점(w)
→케이마트비교
기회(O)
위기(T)
→달라제너럴비교
SWOT분석
비교결론
3.밸류체인분석을 통한 경쟁우위 및 결론도출
1) 지원활동
기업의 기반구조
인적자원관리
기술 및 제품개발
조달
→케이마트비교
2)본원활동
구매/물류투입
생산
배송/조달
마케팅/판매
서비스
→케이마트비교
비교결론
- 본문내용
-
월마트의 강점과 약점을 케이마트와 종합적으로 비교해 본 결과 1980년대 월마트의 관리기술혁신 즉, 로직스시스템은 케이마트가 장악하고 있는 유통시장을 따라잡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였으며, 그 결과 가격의 경쟁에 밀린 케이마트는 저급한 기술운영 및 시대에 뒤떨어지는 이미지를 불러와, 케이마트 고객을 월마트의 고객으로 유도하는 역할을 하였다
월마트의 경쟁우위라 할 수 있는 요소는, 월마트만이 지니고 있는 로직스시스템 및 공급업체의 협력으로 인한 최저원가 유지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는 타 기업과 비교하여 안전한 원가확보 및 운영을 할 수 있는 발판이 되며, 달러제너럴과 같은 경쟁회사에 출현에도 불구하고 교통의 접근성보다 가격이 소비자에게 더 큰 관심대상이란 것을 제시하여 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