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윤리] 제일모직 윤리강령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02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제일모직 기업소개
2. 제일모직 윤리강령
3. 제일모직 윤리강령의 장점
4. 제일모직 윤리강령의 보완점
5. 윤리경영 제도 개선 방안
본문내용
윤리강령 전문

제일모직은 고객이 원하는 디자인을 창조하고 다양한 패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인간의 미적,감성적 욕구를 충족시켜 삶을 풍요롭게 하고,
환경친화형 고기능 플라스틱 Resin과 전자재료 신소재 개발을 통해
인류 생활편의에 기여하며 투명한 공개경영을 통해
신뢰받는 기업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에 전임직원이 『삼성의 경영이념』과 『삼성인의 정신』을 바탕으로
기업활동의 모든 부문에서 자율적으로 실천하는
행동 준칙인 '윤리강령'을 제정하고 이를 대내외에 공표함으로써 회사의 목표를
공유하고 가치판단 기준을 명확히 하며
고객, 주주, 협력업체 등 회사의 이해 관계자들 뿐만 아니라
일반국민, 더 나아가서는 세계로부터
신뢰받는 초일류 기업으로 성장하는데 초석이 되도록 한다.


제일모직 윤리강령의 장점

기업 목표와 비전의 명확한 제시
- 기업의 특성을 내포한 윤리강령전문

실제 업무에서의 정확한 활용범위 제한
- 개념적 윤리가 아닌 실천적 윤리 제시

기업의 가치에 윤리경영을 정확히 내포
- 이익보다 높은 가치로 윤리경영을 선언


품질로써 승부하는 고객에 대한 책무
- 서비스, 가격이 아닌 품질로써 고객에 대한 책무를 이행
- 품질은 고객과의 약속이라는 삼성그룹의 정신 내포

삼성의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한 윤리강령
- 모 기업의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한 윤리강령을 제시
- 그룹 전체의 일관된 윤리적 가치가 전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삼성전자의 조직구조와 위기대응전략
  • 기업에 주는 시사점1. 기업소개2. 윤리경영의 중요성3. SK의 기업문화와 윤리경영4. 삼성과 SK 비교5. 시사점별첨자료- 참고문헌Ⅰ. 기업소개1. 기업 연혁- 1938년 대구에서 초대 그룹 회장 이병철이 삼성상회 설립- 1952년 삼성상회를 삼성물산주식회사로 법인전환- 1953년 제일제당 설립, 식품업계에 진출- 1954년 제일모직 설립, 섬유업계에 진출- 1960년대 말부터 중화학공업 분야로 사업기반을 넓혀 나감- 1996년 삼성자동차 설립사업구조 개편으로

  • [마케팅] 한국기업의 평가(경제정의 기업상)
  • 기업 프로필--경제정의 기업상 역대 수상기업--결론--사회적 기업평가 시스템의 필요성-(경제정의지수)기업은 사회계약 내에서 존립함으로 사적이익부분과 사회적 효익부분의 양면성을 갖고 있다. 따라서 사적 이익추구가 사회적 효익을 해쳐서는 안 된다.이제 기업의 권력은 막강해졌고 사회전체의 삶의 질은 기업들에 의해 좌우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런데도 사회속의 기업이 기업윤리를 통한 사회적 책임 부문을 소홀히 하고 경제적 효

  • [기업윤리경영] 삼성전자 기업윤리 사례
  • 기업과 사회 - 삼성전자━━━━━━━━━━━━━━━━━━━━━━━━━━━━━━━━━━━━━━━━━━삼성전자 사례목 차Ⅰ. 서론 p.11. 문제의 제기 p.12. 기업윤리의 연구목적 및 패러다임의 변화 p.13. 연구범위 및 사레선정 이

  • [기업과 윤리]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관하여
  • 기업은 사회를 압박하는 여러 사회적 문제들의 해결을 위해서 기업이 가지고 있는 인적, 물적인 자원을 통해 도울 필요가 있다. 또한 소비자들의 의식수준의 향상으로 인해서 단순히 물건의 질로써만 기업을 평가하는 것이 아니라, 기업 자체의 이미지 또한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기업의 이미지는 기업의 존재성에 영향을 미칠 수밖에 없는 것이다. 그렇기에 오늘날 윤리경영과 사회공헌은 기업의 선택이 아니라 기업의 생존이라는 인

  • [기업의 사회적 책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의의 및 부정적 측면에 대한 접근
  • 기업은 사회를 압박하는 여러 사회적 문제들의 해결을 위해서 기업이 가지고 있는 인적, 물적인 자원을 통해 도울 필요가 있다. 또한 소비자들의 의식수준의 향상으로 인해서 단순히 물건의 질로써만 기업을 평가하는 것이 아니라, 기업 자체의 이미지 또한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기업의 이미지는 기업의 존재성에 영향을 미칠 수밖에 없는 것이다. 그렇기에 오늘날 윤리경영과 사회공헌은 기업의 선택이 아니라 기업의 생존이라는 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