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윤리] 제일모직 윤리강령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02 / 2019.12.24
- 3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목차
-
1. 제일모직 기업소개
2. 제일모직 윤리강령
3. 제일모직 윤리강령의 장점
4. 제일모직 윤리강령의 보완점
5. 윤리경영 제도 개선 방안
- 본문내용
-
윤리강령 전문
제일모직은 고객이 원하는 디자인을 창조하고 다양한 패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인간의 미적,감성적 욕구를 충족시켜 삶을 풍요롭게 하고,
환경친화형 고기능 플라스틱 Resin과 전자재료 신소재 개발을 통해
인류 생활편의에 기여하며 투명한 공개경영을 통해
신뢰받는 기업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에 전임직원이 『삼성의 경영이념』과 『삼성인의 정신』을 바탕으로
기업활동의 모든 부문에서 자율적으로 실천하는
행동 준칙인 '윤리강령'을 제정하고 이를 대내외에 공표함으로써 회사의 목표를
공유하고 가치판단 기준을 명확히 하며
고객, 주주, 협력업체 등 회사의 이해 관계자들 뿐만 아니라
일반국민, 더 나아가서는 세계로부터
신뢰받는 초일류 기업으로 성장하는데 초석이 되도록 한다.
제일모직 윤리강령의 장점
기업 목표와 비전의 명확한 제시
- 기업의 특성을 내포한 윤리강령전문
실제 업무에서의 정확한 활용범위 제한
- 개념적 윤리가 아닌 실천적 윤리 제시
기업의 가치에 윤리경영을 정확히 내포
- 이익보다 높은 가치로 윤리경영을 선언
품질로써 승부하는 고객에 대한 책무
- 서비스, 가격이 아닌 품질로써 고객에 대한 책무를 이행
- 품질은 고객과의 약속이라는 삼성그룹의 정신 내포
삼성의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한 윤리강령
- 모 기업의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한 윤리강령을 제시
- 그룹 전체의 일관된 윤리적 가치가 전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