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마늘 우리 농산물 수출시장 확산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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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흑마늘 우리 농산물 수출시장 확산전략
목차
1. 해외시장에서 수출 농산품으로 적합한 상품의 선정
1) 성공적인 진출의 전제조건
2) 흑마늘 선정 이유 및 소개
3) 흑마늘의 현재시장과 잠재성

2. 진입국가 및 고객의 선정
1) 어떤 국가가 수출대상국으로 적합한가
2) 우리의 목표고객은 누구인가
3) 우리 흑마늘을 어떻게 인식시킬 것인가

3. 흑마늘의 차별적 가치전달을 위한 방안
1) 한국 흑마늘의 브랜드화
2) 누구라도 쉽게 흑마늘을 구매할 수 있게
3) 한국 흑마늘을 알리기
본문내용
성공적인 진출을 위해서는 ?
수출 농산품을 선정하기 위한 사전 작업을 수행
우리 농산품이 성공적으로 진출하기 위한 전제조건
수입 농산품의 부정적 요인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
Clean & Fresh 어필
철저한 GAP, 생산 이력제 관리
시설과 기술 집약 농업

한국농산품의 차별적 경쟁우위 구축을 위해서는 !
Health & Beauty 어필
한국식품의 새로운 가치 형성
차별적 기능성 강조

성공 case
장생도라지
제품 : 21년산 도라지 추출물, 한방 미용품, 도라지 사탕
수출규모 : 14억원(’15) -> 16억원(‘16)
성공요인 : 공정의 위생설계
국제환경규격인증(05.1.17)
ISO9001 국제품질규격
지속적 연구개발
합리적인 경영

농산무역
제품 : 파프리카
수출규모 : 95억원(‘15) -> 80억원(‘16)
성공요인 : 생산재배기술 확보
친환경, 품질 표준화
GAP인증 취득(06.9)
혁신적인 경영
생산자와 수출업체를 조직화
생산,선별,수출 등 공동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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