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비즈니스 시대의 新무역전략-Bolero Project에의 소고-제 1 장 서론제 1절 문제제기 및 연구목적제 2절 연구의 방법 및 구성제 2 장 본론제 1절 Bolero Project의 등장 배경 및 기본개념제 2절 Bolero Project의 주요특징(1) 디지털 서명(RSA 암호방식) (2) Bolero기구의 역할(3) Rule Book제 3절 Bolero Project의 운영 메커니즘⑴ 사용자 등록절차⑵ 무역거래 처리절차제 3 장 Bolero Project의 활용현황과 문제점제 1 절 Bolero Project의 활용 사례(1) 금융기관 (2) 해운회사(3
무역 거래 방식이 새로운 무역거래 형태로 등장하게 되었다. 1. 전자무역의 정의인터넷을 포함한 통신기술의 발달은 국제거래(무역)에도 많은 변화를 가져왔다. 인터넷을 통한 무역거래가 가능해 졌고, 거래 이후의 절차도 종이문서가 아닌 전자문서, 전자금융으로 처리가 가능해진 것이다.즉, 인터넷사용의 확산은 기업 활동의 글로벌화를 가속화하고 무역거래 방식과 관행을 근본적으로 변화시킴으로써 무역의 패러다임을 변화시킨 것이다.
Ⅰ. 무역계약과 무역대금의 결제 무역은 근본적으로 국적을 달리하는 수출상과 수입상간의 거래로 상품의 거래방향과 반대로 돈이 흐른다는 점에서 국내에서 이뤄지는 결제방식과 같지만 근본적으로 다른 점도 있다는 사실에 주목해야 한다. 국내거래는 물건을 파는 사람과 사는 사람이 만나 물건과 거래대금을 동시에 교환하는 게 일반적이다. 따라서 사는 사람 입장에서는 물건을 직접 확인하고 대금을 결제하게 되는 장점이 있고 파는 사람 입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