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POSCO SCM 도입전략분석및 포스코의 SCM 도입 전후 비교분석과 나의견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4 / 2016.0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포스코 POSCO SCM 도입전략분석및 포스코의 SCM 도입 전후 비교분석과 나의견해 정리레포트입니다.
- 목차
-
1. SCM의 개념소개
2. 포스코 기업소개
3. POSCO의 SCM 도입배경
4. 포스코가 도입한 SCM기법 소개
▲ 포스피아 1기
(1)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 시스템
(2) SCP(Supply Chain Planning) 시스템
(3) EAI (Enterprise Application Integration)시스템
(4) SEM(Strategic Enterprise Management) 시스템
(5) CRM/SRM구축
1) CRM
2) SRM
(6) 온라인 비즈니스화 : e-비즈니스
▲ 포스피아 2기
(1) 6시그마 운동
(2) 조업시스템 리프레시
▲ 포스피아 3기
5. 포스코의 SCM 도입 전후 비교분석
6. 결론 및 나의의견
- 본문내용
-
포스코 사람들 사이에는 ‘철강사업만으로는 영원히 버틸 수 없다’는 인식이 퍼져 있다. “한가지만으로 영구불변한 기업은 역사상 없다”는 것 또한 포스코가 가지고 있는 기업론 중의 하나다. 이 말대로 현재 포스코가 가진 문제점은 철강 산업이라는 하나의 사업에 기업의 운명이 좌우된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듀폰이라는 기업은 세계 제 1위 화약회사에서 화학회사로, 현재는 과학회사로 회사의 업무을 바꾸어 왔다. 이는 하나의 산업이 가지는 사이클이 그리 길지 않다는 점을 나타내기도 한다. 포스코는 이제 단순한 철강 산업이 아닌 바이오, 정보 전자 산업등 미래를 이끌 수 있는 산업에도 진출해야 한다. 현재 포스코는 ERP를 통해 전사적인 운영이 가능하다는 점과 끓임없는 혁신을 시도하고 있는 점을 봐서 다른 산업에 진출 할 준비를 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포스코의 기업광고처럼 포스코가 우리의 삶에 보다 다양한 모습으로 나타날 날을 기대해 본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