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자서류 네고시 매입은행의 처리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18 / 2016.01.18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신용장거래에서 수출상의 하자서류 네고시 매입은행의 처리방안 ① 하자서류 정정?보완 후 매입, ② 보증서부 매입(Under Reserve Negotiation), ③ 전신 네고(Cable Negotiation), ④ 승인방식 네고(Approval Negotiation) 등 4가지에 대한 핵심적 내용들을 서술한 자료임
- 목차
-
1. 하자서류의 매입
1) 서류하자의 의의
2) 서류하자의 주요 내용
2. 하자서류의 매입방법 4가지
1) 하자서류 정정, 보완 후 매입
2) 보증서부 매입(Under Reserve Negotiation) = 보증부 매입
3) 전신 네고(Cable Negotiation)
4) 승인방식 네고(Approval Negotiation)
- 본문내용
-
1. 하자서류의 매입
1) 서류하자의 의의
서류의 하자(discrepancy)라 함은 신용장조건과 불일치하거나 또는 서류상호간에 모순되는 것을 말하며, 이러한 서류상의 하자는 수출환어음의 부도 또는 서류 수리거절의 원인이 되며 매입대금을 상환받지 못하는 결과를 초래하게 된다.
수입상인 신용장 개설의뢰인의 자금사정의 악화 등 신용상태의 변동이나 수입지 시장상황의 여건변화 등에 따라서 사소한 하자라도 발견되면 이를 이유로 지급 또는 인수를 거절하는 등 소위 마켓클레임(market claim)을 제기하는 경우가 빈번히 발생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 [리더쉽] 반지의제왕 리더십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