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산업 & 스포츠 경영의 이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8 / 2016.02.28
- 40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스포츠 관련 활동에 참가하는 스포츠 소비자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스포츠 단체나 기업이 각종 재화나 서비스를 생산 유통시켜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산업
- 목차
-
스포츠산업의 이해
스포츠산업의 정의
스포츠산업의 분류
스포츠산업의 특징/중요성
스포츠 서비스업
스포츠 시설업
스포츠 용품업
스포츠경영환경의 이해
스포츠경영환경의 의의
스포츠경영환경의 특성
스포츠경영환경의 유형
스포츠경영환경의 변화
프로스포츠의 발달
생활체육의 확산
스포츠경영의 글로벌화
스포츠경영환경의 분석
스포츠의 정의
스포츠의 가치
스포츠의 특성
스포츠의 형태
스포츠경영이란?
스포츠경영의 개념
스포츠경영의 구성요소
스포츠경영의 지도원리
스포츠경영의 주체
- 본문내용
-
스포츠 시설업, 스포츠 용품업, 스포츠 서비스업이 포함되어 복합적인 산업구조를 나타냄
스포츠 용품 업이 발전하기 위해서는 스포츠 경기 업과 스포츠 정보 제공 업 등이 발전 해야 한다.
스포츠 산업은 고부가가치 산업이다
(굴뚝 없는 21세기 형 고 부가 가치산업)
스포츠 산업은 무한한 성장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스포츠에이전트, 이벤트, 기획)
스포츠 산업은 미디어적 가치를 가지고 있다
스포츠 산업은 국민복지에 기여한다
정부 전 국민의 체력증진과 여가선용 복지확대 정책지원
<중 략>
지도원리는 스포츠 경영의 모든 원칙과 이론을 전개하고 또 이를 실천하려 할 때 스포츠 경영이 추구하는 이정표가 된다
생산성
투입되는 자원이 조화를 이루게 하여 생산성을 높이고, 이를 통해 상승효과(Synergy Effect)를 유도한다.
수익성
스포츠 조직이 시장에서 이윤을 획득할 수 있는 잠재적 능력을 나타내는 지표이며, 스포츠 조직이 성장할 수 있는 원동력으로 작용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 국제경영의 개념과 필요성
- [보고서] 변혁적 리더십에 대해서 논하라(등장배경, 개념, 구성요인)
- 관광학 접근방법
- 문화대혁명에 관한 연구 문화대혁명 배경, 문화대혁명 진행 과정
- [목표원가 관리] 목표원가(target costing)
- 목표원가 시스템이 불러온 자동차산업의 원가절감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