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 경영 성공사례분석과 미래에셋 기업분석및 미래에셋의 차별화된 경영전략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17 / 2016.02.17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미래에셋 경영 성공사례분석과 미래에셋 기업분석및 미래에셋의 차별화된 경영전략사례분석 보고서입니다.
- 목차
-
1. 기업선정배경
2. 미래에셋의 경영성공전략
2.1. IMF를 기회로 활용하는 예측력
2.2. 국내 최초 뮤추얼펀드 '박현주펀드 1호'
2.3. 해외시장 개척
2.4. 박현주 재단
3. 미래에셋 차별화된 경영전략
3.1. 미래에셋의 차별화 전략
“돈 버는 법칙 = 시대를 앞서라”
계열사 간 시너지 효과를 노린 그룹 확장
“시야를 밖으로, 블루오션을 개척하다”
인재를 사로잡는 박현주의 용병술
3.2. 미래에셋이 국내금융시장에 기여한 부분
“펀드의 대중화 시대를 열다”
“기관투자자의 주주행동주의 시대를 열다”
“주식거래시장의 온라인 붐을 일으키다”
4. 미래에셋의 현재 문제점
4.1. 미래에셋을 둘러싼 루머들
박현주 회장이 미국으로 간 까닭
“미래에셋펀드는 강세장에 강하고 약세장에서는 약하다?”
4.2. 미래에셋의 의사결정구조
5. 지속성장을 위한 미래에셋의 전략
5.1. 미래에셋의 ‘미래인재’ 양성
5.2. “거인에 맞는 큰 옷으로 갈아입어야”
5.3. “한국의 골드만삭스를 향하여”
- 본문내용
-
'보이는 것만 믿으세요.' 라는 광고 카피가 있다. 바로 미래에셋그룹이 한동안 사용하던 광고카피이다. 사실 변동성이 심하고 불확실한 미래를 예측해야만 하는 증권시장에서 '보이는 것만 믿는' 것은 매우 위험할 수 있다. 하지만 미래에셋은 지난 1997년 7월, 자기자본 100억 원으로 설립된 이래, 2007년 6월말 기준 계열사 8개의 자기자본 합이 2조 2,564억 원에 이르는 명실상부 우리나라 자본시장을 대표하는 기업으로 성장하였다. 10년 만에 무려 225배의 성장을 기록한 것이다. 이러한 '눈에 보이는' 엄청난 성장률은 기업의 광고카피가 결코 과장이나 허풍이 아님을 증명한 결과이며, 미래에셋 금융계열사가 가지고 있는 고객자산은 2007년 7월 기준 전체 개인 금융 자산(약 1400조원)의 5퍼센트에 달하는 71조 4,171억 원에 이른다. 미래에셋그룹의 이러한 놀라운 성장의 중심에는 바로 설립자 박현주 회장이 있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