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 경영 성공사례분석과 미래에셋 기업분석및 미래에셋의 차별화된 경영전략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17 / 2016.02.17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미래에셋 경영 성공사례분석과 미래에셋 기업분석및 미래에셋의 차별화된 경영전략사례분석 보고서입니다.
목차
1. 기업선정배경

2. 미래에셋의 경영성공전략

2.1. IMF를 기회로 활용하는 예측력
2.2. 국내 최초 뮤추얼펀드 '박현주펀드 1호'
2.3. 해외시장 개척
2.4. 박현주 재단

3. 미래에셋 차별화된 경영전략

3.1. 미래에셋의 차별화 전략
“돈 버는 법칙 = 시대를 앞서라”
계열사 간 시너지 효과를 노린 그룹 확장
“시야를 밖으로, 블루오션을 개척하다”
인재를 사로잡는 박현주의 용병술

3.2. 미래에셋이 국내금융시장에 기여한 부분
“펀드의 대중화 시대를 열다”
“기관투자자의 주주행동주의 시대를 열다”
“주식거래시장의 온라인 붐을 일으키다”

4. 미래에셋의 현재 문제점

4.1. 미래에셋을 둘러싼 루머들
박현주 회장이 미국으로 간 까닭
“미래에셋펀드는 강세장에 강하고 약세장에서는 약하다?”

4.2. 미래에셋의 의사결정구조

5. 지속성장을 위한 미래에셋의 전략
5.1. 미래에셋의 ‘미래인재’ 양성
5.2. “거인에 맞는 큰 옷으로 갈아입어야”
5.3. “한국의 골드만삭스를 향하여”

본문내용
'보이는 것만 믿으세요.' 라는 광고 카피가 있다. 바로 미래에셋그룹이 한동안 사용하던 광고카피이다. 사실 변동성이 심하고 불확실한 미래를 예측해야만 하는 증권시장에서 '보이는 것만 믿는' 것은 매우 위험할 수 있다. 하지만 미래에셋은 지난 1997년 7월, 자기자본 100억 원으로 설립된 이래, 2007년 6월말 기준 계열사 8개의 자기자본 합이 2조 2,564억 원에 이르는 명실상부 우리나라 자본시장을 대표하는 기업으로 성장하였다. 10년 만에 무려 225배의 성장을 기록한 것이다. 이러한 '눈에 보이는' 엄청난 성장률은 기업의 광고카피가 결코 과장이나 허풍이 아님을 증명한 결과이며, 미래에셋 금융계열사가 가지고 있는 고객자산은 2007년 7월 기준 전체 개인 금융 자산(약 1400조원)의 5퍼센트에 달하는 71조 4,171억 원에 이른다. 미래에셋그룹의 이러한 놀라운 성장의 중심에는 바로 설립자 박현주 회장이 있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과학] 펀드투자 제안프로그램
  • 기업 소개회사 연혁사업 현황2. 구축 혹은 적용 이유문제 의식㈜미래에셋증권 선정 이유포트폴리오 구성문제 적용이유분석 방법3. 구축/적용한 내용데이터베이스 구축매크로 기능을 이용한 프로그램화 4. 기대 효과 및 실제 효과사례1-목돈 마련사례2-주택 마련5. Lesson Learned팀원들의 의견수렴프로젝트의 논리성 확보문제 적용시의 시행착오6. 향후 계획 및 전망㈜미래에셋증권경영과학 A+팀의 향후계획http://www.PowerPoint.kr1. 기업

  • [경영전략론] 미래에셋 글로벌 경영전략
  •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미래에셋은 국내에서의 성공에 그치지 않고, 싱가폴, 홍콩 등을 기점으로 해외진출 기반을 마련하며 글로벌 투자 전문 금융그룹으로의 도약을 시도하고 있다. 이러한 미래에셋의 해외진출은 외국자본에 대해 방어에만 급급한 여타 기업들과는 달리, 적극적으로 해외시장에 진출해 위협을 기회로 삼고 있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고 생각된다. 또한 더 나아가 선도적인 미래에셋의 사례를 분석함으로서, 글로벌화가

  • [경영과학] 증권사에서 활용하기 위한 펀드투자 제안 프로그램
  • 경영과학 Report작성일자 (2007년도 12월 1일) 증권사에서 활용하기 위한 펀드투자 제안 프로그램목 차1. 기업 개요1) 기업 소개2) 회사 연혁3) 사업 현황2. 구축 혹은 적용 이유 1) 문제의식2) (주)미래에셋증권 선정이유3) 포트폴리오 구성문제 적용이유4) 분석 방법3. 구축/적용한 내용1)데이터베이스 구축2)매크로 기능을 이용한 프로그램화4. 기대 효과 및 실제 효과 1) 사례1-목돈 마련1) 사례2-주택 마련5. Lesson Learned1) Team원들의 의견수렴2) 프

  • 동일 기업에 대한 애널리스트 분석 보고서를 찾아 스크랩 한 뒤, 두 보고서의 차이점을 정리하고 자신의 의견을 정리하시오
  • 분석 보고서와 미래에셋 투자증권 분석 보고서는 각각 다른 시각과 방법론을 기반으로 SK하이닉스를 평가하고 있습니다. 한국거래소 분석 보고서는 주로 고객, 자사, 경쟁사 분석을 통해 기업의 현재 위치와 경쟁력을 확인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이에 반해, 미래에셋 투자증권 분석 보고서는 SK하이닉스의 재무 상태, 경영 전략, 시장 점유율, 주력 제품 및 시장에서의 위치를 조명하고 있습니다. 이 보고서의 본론에서는 한국거래소와 미래에

  • [마케팅] SK 브로드밴드 마케팅전략 분석
  • 마케팅원론 마케팅전략분석과 대안제시- SK 브로드밴드- 마케팅원론ContentsⅠ. 서 론기업 선정 이유Ⅱ. 본 론기업 소개 - SK 브로드밴드 기업 개요경영 이념 및 비전Mission StatementSK 브로드밴드의 마케팅전략 분석내부적(외부적 환경 분석SWOT 분석4Ps 분석경쟁사 분석SK 브로드밴드의 마케팅전략에 대한 대안 제시대안 제시 배경과 그 방향Targeting 전략과 Positioning 전략Marketing Mix 전략 Ⅲ. 결 론 Ⅰ. 서 론1. 기업 선정 이유세계 최고 수준의 통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