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코나아이의 경영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8.29 / 2018.08.29
  • 2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Intro
1. 1 기업 선정 동기
1. 2 기업 소개

2. Smart card 산업 분석
2. 1 5FORCES MODEL
2. 2 KSFs
2. 3 경쟁자 분석
2. 4 전략집단도 (세부 시장별)

3. 코나아이 경영전략
3. 1 글로벌 시장 진출 전략
3. 1. 1세계 시장
3. 1. 2중국 시장
3. 1. 3미국 시장
3. 2 Value chain

4. 성공요인 분석
4. 1 ERRC Framework를 통한 Blue Ocean 전략

5. 향후 전망 및 시사점
5. 1 향후 전망
5. 2 시사점
본문내용
1. Intro

1.1 기업 선정 동기
스마트카드 라는 단어가 아직 생소할 수 도 있지만 우리는 이미 스마트카드와 밀접한 관계를 맺으며 살아가고 있다. 교통카드에서부터 전자여권, 전자 신분증, 신용카드, 스마트폰의 USIM 등 그 종류 또한 무수히 많다. 스마트카드 산업은 유럽을 중심으로 현재 전 세계에서 급성장 하고 있고 유럽을 기반으로 한 4대 메이져 업체들이 시장의 약 80%를 점유하며 시장을 과점하고 있다. 코나아이(주) (이하 코나아이)는 스마트카드 관련 토털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국내 점유율 1위의 글로벌 강소기업이다. 세계 시장에서의 점유율은 약 2%대로 미미하지만 신흥시장을 중심으로 공격적으로 점유율을 높여가고 있다.
“스마트한 세상을 열어가는 코나아이”, “모바일 혁명을 리드하는 코나아이”, “글로벌 기업 코나아이”, “세상의 변화를 주도하는 코나아이”라는 기조아래 세계 스마트카드 산업의 강자로 거듭나고 있는 코나아이의 성공사례를 분석해보면서 후발주자인 코나아이가 글로벌 대기업들과 어떻게 경쟁하고 있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1.2 기업 소개

CEO : 조정일
설립일 : 1998년 3월 11일
상장일 : 2001년 10월
직원수 : 520명 (인력의 40%가 연구인력)
매출규모 : 1,700억원 (2013년)
본사 부서 : 국내영업, 해외영업, 관리, 기획, R&D
계열사 : 코나엠㈜ (한국), 코나씨㈜ (한국 자회사)
Beijing Xinjie Technology Co., Ltd. (중국 현지법인)
PT Optima KEBT Smartcard Solusindo (인도네시아 법인)
Kona Software Lab Ltd. (방글라데시 R&D센터)

코나아이는 금융(신용카드, 현금/직불카드, COB/Chip On Board), 통신(USIM/가입자인증모듈. NFC/근거리무선통신 제품, M2M/Machine to Machine), 공공(전자여권, 전자주민증, Health카드) 솔루션(TSM/Trusted Service Manager,Secure Server, SCMS/Smart Card) 이렇게 4가지 분야로 나눠지게 되는데, 이중에서 금융에서는 70%이상의 점유율과, 통신분야에서는 40%이상의 점유율을 갖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자동차 자기소개서 자소서 환경플랜트 기획·전략·경영 국내외영업 자동차설계 연구실험기술 생산직 경영기획 0k
  • 전략 등 여러 정보가 필요했기에 팀 내의 인원들이 각자 자신 있는 분야를 맡아 조사를 실시했습니다.수리적인 감각에 강점이 있는 저는 회사의 재무제표 분석, 판매전략에 따른 손익 변화 및 기업가치평가를 맡아 논리적인 수치를 도출해냈고, 이를 통해 팀이 지향하고 있던 방향을 뒷받침 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습니다. 이러한 노력 끝에 성공적인 발표와 보고서를 만들어 낼 수 있었고, 시간이 지난 후 실제로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어 팀원 모두가

  • [관광사업론] 국내외 지역축제 사례 분석을 통한 한국지역축제의 발전방안
  • 및 방문객분석, 배제대학교(2) 성공요인이천도자기축제의 성공은 지난 95년부터 시작된 다음과 같은 문화관광축제화 노력이 가장 결정적인 요인들이라고 할 수 있다. 첫째로는 문화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의 협조를 유도하고 지자체의 적극적인 축제 홍보노력이 큰 효과를 거둔 것으로 분석된다. 둘째로는 설봉문화제라는 종합 문화제에서 ‘이천도자기축제’라는 도자기의 특화된 주제를 내걸고, 지역의 산재한 도자기 요장들을 효과적으로 참여시

  • [일본문화] 일본의 대중문화와 오락
  • 아이돌이 생겨나게 된 배경과 그 계보, 그리고 각 시대별로 대표적인 아이돌을 살펴보며 일본의 전후 경제가 조금씩 회복되어감에 따라 아이돌이 탄생하였으며 현재는 비즈니스의 한 부분으로서 점차 발전해나감을 알 수 있다. 또한 일본의 비디오게임문화를 보며 일본 비디오게임의 발전과정과 왜 유독 일본에서 비디오게임이 발전하게 되었는지 알 수 있다. 일본사회는 조화와 단결을 중시하여 집단의 행동에 자신을 맞춰야 하므로 개개인의 특별한

  • 글로벌경영전략 도쿠가와 이에야스 경영전략
  • ‘도쿠가와 이에야스’ 경영전략목 차1. 문제 제기2.역사적 배경3.기본 사상4.전략적 의미 5.사 례6. 결 론참고문헌/자료1 . 문제제기 10 여 년 전만 해도 전자 제품은 일본 제품을 따라 올 수 없었다. Sony의 CD플레이어만 가지고 있어도 중산층 집안이라든지 남들의 부러움을 사던 시대가 있었다. 하지만 오늘날의 일본 전자 제품은 시장은 시장조사업체 디스플레이서치에 따르면, 지난 2분기 일본 기업들의 글로벌 평판TV 시장 점유율(금액 기준)은

  • [서비스경영사례] 삼성데스코 홈플러스 서비스경영사례
  • 경영, 환경경영, 사회공헌활동 등 국내 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바를 인정받아 경실련이 제정한 ‘바른 외국인기업상’ 최우수상을 수상했다.이로써 1만 2000개 외국기업 중에서 삼성테스코가 정도 경영에 관한 최우수 기업이라는 의미로, 대내외적으로 상성테스코의 투명경영을 다시 한번 입증하는 계기가 됬다.15. 정리토종 할인점 이마트의 성공 사례는 외국계 할인점이 파악하지 못한 국내 소비자만의 특성을 매장 디자인 및 점포 운영에 잘 접목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