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코나아이의 경영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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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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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Intro
1. 1 기업 선정 동기
1. 2 기업 소개
2. Smart card 산업 분석
2. 1 5FORCES MODEL
2. 2 KSFs
2. 3 경쟁자 분석
2. 4 전략집단도 (세부 시장별)
3. 코나아이 경영전략
3. 1 글로벌 시장 진출 전략
3. 1. 1세계 시장
3. 1. 2중국 시장
3. 1. 3미국 시장
3. 2 Value chain
4. 성공요인 분석
4. 1 ERRC Framework를 통한 Blue Ocean 전략
5. 향후 전망 및 시사점
5. 1 향후 전망
5. 2 시사점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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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Intro
1.1 기업 선정 동기
스마트카드 라는 단어가 아직 생소할 수 도 있지만 우리는 이미 스마트카드와 밀접한 관계를 맺으며 살아가고 있다. 교통카드에서부터 전자여권, 전자 신분증, 신용카드, 스마트폰의 USIM 등 그 종류 또한 무수히 많다. 스마트카드 산업은 유럽을 중심으로 현재 전 세계에서 급성장 하고 있고 유럽을 기반으로 한 4대 메이져 업체들이 시장의 약 80%를 점유하며 시장을 과점하고 있다. 코나아이(주) (이하 코나아이)는 스마트카드 관련 토털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국내 점유율 1위의 글로벌 강소기업이다. 세계 시장에서의 점유율은 약 2%대로 미미하지만 신흥시장을 중심으로 공격적으로 점유율을 높여가고 있다.
“스마트한 세상을 열어가는 코나아이”, “모바일 혁명을 리드하는 코나아이”, “글로벌 기업 코나아이”, “세상의 변화를 주도하는 코나아이”라는 기조아래 세계 스마트카드 산업의 강자로 거듭나고 있는 코나아이의 성공사례를 분석해보면서 후발주자인 코나아이가 글로벌 대기업들과 어떻게 경쟁하고 있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1.2 기업 소개
CEO : 조정일
설립일 : 1998년 3월 11일
상장일 : 2001년 10월
직원수 : 520명 (인력의 40%가 연구인력)
매출규모 : 1,700억원 (2013년)
본사 부서 : 국내영업, 해외영업, 관리, 기획, R&D
계열사 : 코나엠㈜ (한국), 코나씨㈜ (한국 자회사)
Beijing Xinjie Technology Co., Ltd. (중국 현지법인)
PT Optima KEBT Smartcard Solusindo (인도네시아 법인)
Kona Software Lab Ltd. (방글라데시 R&D센터)
코나아이는 금융(신용카드, 현금/직불카드, COB/Chip On Board), 통신(USIM/가입자인증모듈. NFC/근거리무선통신 제품, M2M/Machine to Machine), 공공(전자여권, 전자주민증, Health카드) 솔루션(TSM/Trusted Service Manager,Secure Server, SCMS/Smart Card) 이렇게 4가지 분야로 나눠지게 되는데, 이중에서 금융에서는 70%이상의 점유율과, 통신분야에서는 40%이상의 점유율을 갖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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